납세자서비스 헌장
TIP완도군 지방세담당공무원은 납세자의 성실한 납세가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며 모든 납세자는 신속, 정확한 세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납세자는 당연히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지방세담당 공무원은 납세자에게 열과 성을 다하여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 하겠습니다.
- 2모든 민원은 납세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3모든 납세자들이 부과, 징수과정에서 불만족할 경우 시정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잘못된 부과, 징수가 발생된 경우에는 납세자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4세정계획수립과 집행과정에서 납세자의 의견을 존중하며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5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명쾌한 답변으로 찾아오시는 납세자들을 맞이하여 신뢰받는 세무공무원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 을 설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