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유아발달] 우리나라 유아 공교육에 대한 필요성 및 대책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작성일
2014-06-10
등록자
권금분
조회수
224
첨부파일(0)

[유아발달] 우리나라 유아 공교육에 대한 필요성 및 대책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공교육이란

2. 우리나라 유아 공교육에 대한 필요성
1) 유아교육의 효과성 측면
2) 발달심리학적 측면
3) 사교육비 완화의 측면
4) 교육의 기회균등 실현
5) 유아 교육권의 보장
6) 유아교육에 대한 가정과 사회의 요구

3. 우리나라 유아 공교육을 위한 대책방안
1) 정부의 유아교육재정 확충
2)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처우개선
3) 교육과정의 정상화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공교육의 사전적 의미는 훌륭한 국민을 육성한다는 공적인 목적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립 운영하는 학교교육 또는 이에 준하는 학교교육으로 정의 되고 있다. 즉, 공교육이란 공적인 재원에 의해서 유지되며, 공적으로 관리, 운영되는 교육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원칙적으로 국가나 지방 공공단체가 설립한 학교에서 계획되고 실시되는 교육을 의미하며, 사교육과는 엄연히 구별 된다고 할 수
.
.
2. 우리나라 유아 공교육에 대한 필요성

오늘날 우리 사회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변화함에 따라 여성의 사회진출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여성의 사회진출에 걸림돌이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육아의 문제인 것이다. 육아의 문제는 비단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질에 관한 문제만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사회 참여를 위한 시간과 사교육비 문제까지도 유발한다.


>>> 자료바로가기 ▶ http://me2.do/FEfi772b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5,75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