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언어지도]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작성일
2014-05-27
등록자
권금분
조회수
270
첨부파일(0)

[언어지도]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2.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
1) 발음중심 언어교육법
2) 총체적 언어교육법
3) 균형적 언어교육법
4) 언어경험적 접근법

3.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의 실례
1) 그림책을 활용한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실례
2)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실례
3) 그림책을 활용한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실례
4)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경험적 접근법의 실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전달하는 책’이다. 그래서 글자를 모르는 유아들도 그림책을 보고 즐길 수 있다. 그림책은 유아가 미지의 세계를 탐색하고자하는 본능적 욕구의 수단이 된다. 또한 유아는 즐거운 놀잇감으로 그림책을 선택하고,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의 상황을 마음속에 그려 나가며 무한한 상상의 나
.
.

1) 그림책을 활용한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실례
문학적 접근법은 문학작품에 나오는 이야기나 설명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아동의 언어 능력을 길러주는 교수법으로 유아나 교사가 함께 좋은 글이나 책을 찾아 읽고, 그 내용에 대해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그 반응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문학적 접근은 문학을 통해 유


>>> 자료바로가기 ▶ http://me2.do/x19HVdaJ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5,76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