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과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노우뱅크자료
- 작성일
- 2014-04-21
- 등록자
- 최홍준
- 조회수
- 173
첨부파일(0)
[방송통신대과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노우뱅크자료
첨부파일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4.hwp
다운경로 : http://www.knoubank.com/search/detail.asp?pk=10961381&sid=korea072
Ⅰ. 서론 Ⅱ. 본론ƒ. 기록 작업이란?„. 실제 기록 사례ƒ) 사실을 그대로 기술한 사례„) 추론기록의 예….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 Ⅲ.결론 <참고 자료> FileSize : 40K
교사가 관찰을 통해 찾고자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결정하고 나면 그 정보를 잘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이때 다양한 몇 가지 방법을 혼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중요한 것은 관찰의 정확성이다.
관찰을 통해 얻은 유아의 발달과 학습과정을 사실적으로 기록할 것인지, 해석하여 기록할 것인지 등도 결정해야 한다.
유아 평가에서 관찰 자료를 기록화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반드시 유아의 행동, 활동 진행과정, 성취한 범위, 결과와 개선점 등이 기록되어야 한다.
교사는 반응적으로, 적극적으로, 교육과 연결된 활동으로 형식을 갖추어서 체계적으로 기록화 하여야 한다.
기록화의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첫째, 사실을 .. -노우뱅크자료
..... (중략)
제목 : [방송통신대과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노우뱅크자료
출처 : 노우뱅크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과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파일이름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4.hwp
키워드 : 기록작업,추론기록,기록작업의교육적의미,방송통신대과제,유아교육,현장에서,기록작업,교육적,의미
문서종류 : HWP 파일
다운받기 : http://www.knoubank.com/search/detail.asp?pk=10961381&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