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 (압축파일)

작성일
2014-04-19
등록자
김윤애
조회수
375
첨부파일(0)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 (압축파일)

첨부파일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hwp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55208&sid=korea072




어렵게 구한 합격 자기소개서 입니다. 지원하시는 직무 잘 참조하셔서 꼭 서류합격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성장과정 [최대 1300자][항상 부족한 점을 찾아 고치려 노력해왔습니다.]고교 시절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 탓에 처음 보는 사람과는 말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대학에 진학하며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음식점, 편의점, 홍보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경험들을 하며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는 사람들을 대하거나 많은 사람들 앞에 설 때도 당당하게 나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입 영어학원에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강의할 수 있었고, 대우건설 주택사업본부에서 설문조사와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조합원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 관계를 맺을 수 있었고 아르바이트를 마치며 실적상을 받기도 했습니다.학업을 멀리했기에 전문대로 진학을 했지만 군 복무를 마치고 건축분야에 눈을 뜨며 뒤늦게 학업의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이에 2007년 4시간의 통학거리 등의 힘든 여건 속에서도 1년간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여 2008년 성균관대학교 건축공학과로 편입했습니다.2010년에는 이제는 건설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된 BIM의 필요성을 느끼고 더욱 깊이있는 공부를 하고자 방학을 이용해 BIM교육을 수료했고 이후 꾸준히 공부하여 공정관리와 견적을 합친 5D BIM을 실제로 구현하기도 했습니다.군 복무를 공익근무요원으로 마친 제게 따라다녔던 편견이 있었습니다.
바로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을꺼야\" 라는 것이었습니다.
2009년 건설현장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이는 건설회사를 목표로 하는 제게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됐고 저는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남들보다 더 건강하다는 점을 증명하고자 1년간 복싱을 배우며 2010년 한국권투인협회에서 주최한 전국생활체육복싱대회에 출전하여 은메달을 땄습니다.올해 초 이제 건설산업에서 플랜트분야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알았고 저도 순수건축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플랜트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을 이용해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주최한 해외플랜트기술인력양성과정 교육을 받으며 건축분야뿐만 아니라 플랜트의 종류와 설계, 시공, 구매 및 자재관리, 각종 CODE&STANDARD 등에 대해 배웠습니다.
기계, 전기, 화공분야 등 처음 접한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적인 내용도 많았지만, 장차 플랜트 분야의 Generalist가 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고 누구보다 열심히 교육에 참여하여 과정을 최우수로 수료하며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할 수 있을까 할 수 있겠지 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故 정주영 회장님의 정신처럼 `하면 된다`는 마인드로 항상 부족함을 보완해 나가겠습니다.2. 성격 및 생활신조 [최대 1300자][내가 아니라 `우리`가 먼저다!]\"너 단체생활에서 자꾸 개인행동 할꺼야 \" 제가 주변사람들에게 자주 사용하는 농담입니다.
이처럼 저는 저 개인이 아니라 공동체를 더욱 중요시 해왔습니다.
개인의 역량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결국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이 결여되면 더 나을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플랜트 산업은 그 어떤 산업보다 많은 참여주체가 존재하고 이해관계도 복잡합니다.
우리보다 개인을 먼저 생각한다면 하나의 최상을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이런 공동체의식을 달성하기 위해서 두가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첫째는 `책임감`입니다.
학부시절 개인과제와 팀과제가 동시에 주어지면 개인과제는 밤을 새는 한이 있더라도 팀과제에 우선순위를 두고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을 쏟았습니다.
과제를 위해 현장방문을 해야 할 때는 항상 가장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2009년에는 급성맹장으로 인해 수술을 받으려 가면서도 극심한 고통 속에서 과제를 위해 노트북을 챙겨 가기도 했습니다.
이 덕분에 학기 초 과제 조를 구성할 때 항상 친구들의 러브콜을 받았고 또 항상 좋은 팀과제 점수를 받았습니다.
건설회사 소속으로 재개발지역에서 조합원들을 상대로 설문조사와 홍보활동을 진행할때 단순한 설문조사만 수행 할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회사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임했습니다.
조합설립에 반대했던 분들도 계셨기에 설문조사는 고사하고 문전박대를 당하기 일수였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항상 웃으며 다가갔고 각고의 노력끝에 많은 분들이 마음을 열고 제게 많은 것들을 얘기해 주셨습니다.
결국 실적상을 받으며 아르바이트를 마쳤습니다.둘째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우선은 상대방의 입장과 내 입장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살부터 생활비와 등록금을 스스로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왔습니다.
음식점, 에어컨설치, 창호설치, 설문조사, 학원조교, 과외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며 항상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직접적인 고객뿐 아니라 잠재고객인 직장동료들을 대하는 경험을 하며 의견을 정확하게 주고받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항상 내가 아닌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저의 생활신조로 누구보다 사랑받는 HEC인이 되겠습니다.
작게는 직장 선후배부터 크게는 직접적인 고객과 잠재적인 고객까지 어우르는 우리를 생각하여 HEC를 세계를 선도하는 고부가가치 엔지니어링 기업이 되는데 일조하겠습니다.3. 지원동기 [최대 1300자][플랜트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선도하는 상생의 기업 HEC!]해외 플랜트산업은 1980년대 중동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오며 현재는 국가의 21세기 신성장동력으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플랜트 교육을 받으며 국내 시공기술은 이미 세계 최고수준에 도달해 있지만 Engineering 분야는 Input 대비 Output이 가장 높은 고부가가치 영역이며 그중에서도 FEED 설계와 PMC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240시간의 플랜트 교육을 받으며 배운 내용과 현대엔지니어링에서 나오신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으며 향후 플랜트 엔지니어로서 지식 집약적 고부가가치영역인 설계업역에서 비전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를 선도해온 기업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주도해온 현대의 도전정신으로 역량을 발전시켜 ENR선정 세계 54위 엔지니어링 기업에 랭크되었습니다.
또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발전플랜트 건설기업이며 화공플랜트 산업플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단순히 기업의 이윤추구에만 그치지 않고 안전, 보건, 환경을 중시하는 HSE경영을 통해 국가와 사회의 지속성을 중요시하며 창업주인 故 정주영 회장님의 정신을 이어받은 나눔활동은 HEC가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또 세계 속의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플랜트 산업에서 엔지니.. (압축파일)



..... (중략)






제목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 (압축파일)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
파일이름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플랜트, 2011년 하반기).hwp
키워드 : 자소서,취업,면접,합격,자기소개,현대자동차그룹,현대엔지니어링,자기소개서,플랜트,2011년



문서종류 : HWP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55208&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6,34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