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작성일
2014-04-19
등록자
정영효
조회수
199
첨부파일(0)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

첨부파일 :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7186&sid=korea072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Jerry Macguire





Contents

제리 맥과이어 줄거리

Q&A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욕구단계설

기업의 윤리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줄 거 리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스포츠 에이전트

선수를 대신해서 연봉 협상이나 광고 계약, 다른 구단으로의 이적 등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고 수수료를 챙기는 법정 대리인

스포츠를 돈으로 물들임

인간적인 유대가 퇴색되었다고 비난 받음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스포츠 에이전트 - 업무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스포츠 마케팅 의의 및 상관관계

기업이 스포츠를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장소 또는 도구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활동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 =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

일반기업 =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스포츠 마케팅의 목적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거나 유지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구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표현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기업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획득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

구분

기법

내용

직접사업

방송후원

특정 후원사가 시즌경기전체와 특정경기의 모든 광고 혹은 일부분을 독점 지불하는 형태

행사후원

후원사가 행사의 비용전체 또는 일정액을 후원하는 형태

스포츠 단체 및 선수 후원

후원사가 특정 팀이나 선수의 후원업체임을 명시하는 대가로 일정 비용을 후원하는 형태

간접사업

광고 Endorsement

기업이 특정 선수나 팀을 자사제품의 광고에 등장시키는 형태

제품 Endorsement

운동선수, 팀 및 스포츠 단체들의 이름, 사인, 로고, 심벌 등을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에 부착시키는 형태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SMI의 조직도(제리가 일하던 회사)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제리 에이전트’ 기업의 형태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제리 맥과이어의 리더십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제리 맥과이어의 리더십

1) 피들러(F.E.Fiedler)의 리더십 상황모델

리더십 유형

과업주도형

인간관계 주도형

과업주도형

리더-구성원관계

좋은 관계

나쁜 관계

과업구조

구조적

비구조적

구조적

비구조적

직위권력

















1

2

3

4

5

6

7

8

리더에게

유리 불리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제리 맥과이어의 리더십

2) 하우스(R.House)의 경로-목표 이론

하우스의 리더십 유형

지시적 리더십

후원적 리더십

참여적 리더십

성취지향적 리더십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욕구단계설로 본 제리의 행동

줄거리

에이전트와 마케팅

기업-리더십

기업의 윤리

욕구단계설



1. 윤리경영의 시작




..... (중략)






제목 :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파일이름 :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키워드 :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관련자료]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7186&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6,13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