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 작성일
- 2014-04-19
- 등록자
- 노계섭
- 조회수
- 130
첨부파일(0)
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첨부파일 : 브랜드 연관성.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2964&sid=korea072
브랜드 연관성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기업의 브랜드 연관성 구축
브랜드 연관성
Brand Relevance
David
A. Aaker
INDEX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투자 장벽
자체 편익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와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의 연결
경쟁장벽구축
10장 시장의 역동성에 대응하여 연관성 유지하기
제품의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 연관성
카테고리 또는 하위 카테고리 연관성을 상실하지 않기 위한 전략
브랜드 활력과의 연관성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경쟁업체에 대하여 장벽을 구축하는 전략의 필요성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투자장벽
기술 역량
실행 규모
브랜드 자산
브랜드 네트워크
브랜드 충성도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 강화
고객 참여
브랜드 활력
자체 편익
정통성
신뢰성
움직이는 타겟
브랜드 혁신
브랜드와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의 연결
경쟁장벽구축
경쟁장벽구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투자장벽구축 (1)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투자장벽구축 (2)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브랜드 자산 예시
기술 또는 능력을 확보하는 것을 제외하고 고객을 매료시키는
강력한 편익을 확보하는 방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2. 자체 편익
자체 편익
정통성
신뢰성
움직이는
타겟
브랜드
혁신
(1) 정통성을 제공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진정성, 고유성, 신뢰성을 의미한다
복제품이나 가짜 제품이 아닌 진품
믿음이 항상 있어야함
Why 믿음이 깨지면 정통성이 상실되기 때문
정통성이란
기업들의 정통성 확보전쟁
삼성전자 3D 스마트 TV
LG전자 시네마 3D TV
창립자의 이름이 브랜드: 코코 샤넬, 앙드레 김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제품의 본고장: 스위스 치즈, 덴마크 우유, 러시아 보드카
(1) 정통성 확보전략
경쟁기업들이 같은 분야의 시장으로 진출하였을 때 제품을 기회주의적으로 모방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만들어 그 자체로 장벽이 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성공적으로 정통성을 확보한다면…
대표적으로 정통성을 확보한 오리온 초코파이 정
(2) 가시적인 신뢰성을 창출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시장에서의 좋은 실적 그 자체가 가치제안을 지원하기도 함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뛰어난 편익을 제공 할 능력이 있는 기업으로
비춰지는 것이 중요함
페덱스
핸드폰 + 일정관리 LG 프랭클린 플래너폰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3) 움직이는 타겟이 되어라
신제품과 해당 카테고리가 단순하지 않고 복잡하며 여러 가지 편익을 동시에 줄 경우 경쟁업체들이 예측하기 힘들고 따라 하기 힘들어짐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질레트 마하, 3중날, 4중날, 여성용 면도기 등 끊임없는 혁신
(4) 브랜드화된 차별요소를 모색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인텔 중앙처리장치(CPU) 두개, 네개를 붙이는 기술인 듀얼코어, 쿼드코어를 상품화
장기간에 걸쳐 제공된 브랜드 제품에 의미 있는 차별성을 부여하는 관리되고 브랜드화 된 기능, 재료, 기술, 서비스, 프로그램 등
3. 고객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
강화
브랜드
활력
고객참여
기능적 편익 전달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잘 구축해야 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풍요로운 브랜드 구축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와 연계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애플
(1) 풍요로운 브랜드 구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고객과 브랜드의 추구하는 공통적 가치 공유
카테고리와 브랜드간의 연계성을 높임
풀무원 건강함 유한킴벌리 깨끗함
(2) 고객을 참여시켜라
고객의 직 간접적인 브랜드 접촉은 카테고리에 대해 그 브랜드를 먼저
떠오르게 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 기업이 갖는 브랜드와
카테고리의 연계성을 약화시킴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고객 참여 방법
“소셜 미디어”
주로 온라인이라는 우리가 접근하기 쉬운 네트워크에 기반을 둠
브랜드의 정통성을 강화시킴
(2) 고객을 참여시켜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중략)
제목 : 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브랜드 연관성
파일이름 : 브랜드 연관성.pptx
키워드 : 브랜드,연관성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2964&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