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작성일
2014-04-19
등록자
노계섭
조회수
130
첨부파일(0)

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첨부파일 : 브랜드 연관성.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2964&sid=korea072




브랜드 연관성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기업의 브랜드 연관성 구축

브랜드 연관성

Brand Relevance

David
A. Aaker



INDEX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투자 장벽

자체 편익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와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의 연결

경쟁장벽구축

10장 시장의 역동성에 대응하여 연관성 유지하기

제품의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 연관성

카테고리 또는 하위 카테고리 연관성을 상실하지 않기 위한 전략

브랜드 활력과의 연관성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경쟁업체에 대하여 장벽을 구축하는 전략의 필요성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투자장벽

기술 역량

실행 규모

브랜드 자산

브랜드 네트워크

브랜드 충성도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 강화

고객 참여

브랜드 활력

자체 편익

정통성

신뢰성

움직이는 타겟

브랜드 혁신

브랜드와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의 연결

경쟁장벽구축

경쟁장벽구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투자장벽구축 (1)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투자장벽구축 (2)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브랜드 자산 예시



기술 또는 능력을 확보하는 것을 제외하고 고객을 매료시키는

강력한 편익을 확보하는 방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2. 자체 편익



자체 편익

정통성



신뢰성



움직이는

타겟



브랜드

혁신



(1) 정통성을 제공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진정성, 고유성, 신뢰성을 의미한다

복제품이나 가짜 제품이 아닌 진품

믿음이 항상 있어야함

Why 믿음이 깨지면 정통성이 상실되기 때문

정통성이란

기업들의 정통성 확보전쟁

삼성전자 3D 스마트 TV

LG전자 시네마 3D TV



창립자의 이름이 브랜드: 코코 샤넬, 앙드레 김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제품의 본고장: 스위스 치즈, 덴마크 우유, 러시아 보드카

(1) 정통성 확보전략



경쟁기업들이 같은 분야의 시장으로 진출하였을 때 제품을 기회주의적으로 모방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만들어 그 자체로 장벽이 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성공적으로 정통성을 확보한다면…

대표적으로 정통성을 확보한 오리온 초코파이 정



(2) 가시적인 신뢰성을 창출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시장에서의 좋은 실적 그 자체가 가치제안을 지원하기도 함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뛰어난 편익을 제공 할 능력이 있는 기업으로

비춰지는 것이 중요함

페덱스



핸드폰 + 일정관리 LG 프랭클린 플래너폰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3) 움직이는 타겟이 되어라

신제품과 해당 카테고리가 단순하지 않고 복잡하며 여러 가지 편익을 동시에 줄 경우 경쟁업체들이 예측하기 힘들고 따라 하기 힘들어짐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질레트 마하, 3중날, 4중날, 여성용 면도기 등 끊임없는 혁신



(4) 브랜드화된 차별요소를 모색하라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인텔 중앙처리장치(CPU) 두개, 네개를 붙이는 기술인 듀얼코어, 쿼드코어를 상품화

장기간에 걸쳐 제공된 브랜드 제품에 의미 있는 차별성을 부여하는 관리되고 브랜드화 된 기능, 재료, 기술, 서비스, 프로그램 등



3. 고객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브랜드

강화



브랜드

활력



고객참여

기능적 편익 전달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잘 구축해야 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1) 풍요로운 브랜드 구축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와 연계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함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애플



(1) 풍요로운 브랜드 구축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고객과 브랜드의 추구하는 공통적 가치 공유

카테고리와 브랜드간의 연계성을 높임



풀무원 건강함 유한킴벌리 깨끗함



(2) 고객을 참여시켜라

고객의 직 간접적인 브랜드 접촉은 카테고리에 대해 그 브랜드를 먼저

떠오르게 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 기업이 갖는 브랜드와

카테고리의 연계성을 약화시킴

9장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자 차단하기



고객 참여 방법

“소셜 미디어”

주로 온라인이라는 우리가 접근하기 쉬운 네트워크에 기반을 둠

브랜드의 정통성을 강화시킴



(2) 고객을 참여시켜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중략)






제목 : 브랜드 연관성 업로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브랜드 연관성
파일이름 : 브랜드 연관성.pptx
키워드 : 브랜드,연관성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2964&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6,29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