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마케팅 DownLoad
- 작성일
- 2014-04-14
- 등록자
- 조영준
- 조회수
- 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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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마케팅 DownLoad
첨부파일 : 리테일마케팅.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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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마케팅
목차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유통경로를 통한 현황분석
3P를 통하여 바라본 CHIC AND CHICK
- 타사(Lush)와의 비교
- SWOT분석
CHIC AND CHICK 향후 사업방향
- 대안도출
- 그에 따른 유통경로 개선방안
·체인점 화 되기 위한 방안
·체인점 화 된 C&C이 시행해야 할 방안
Q&A
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취미
공방 운영
두피질환
개선
브랜드런칭
& 개점
- 천연 재료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
- 천연화장품 교육을 경영자가 지속적으로 시행
- 천연 화장품 전문 지식 보유
(아로마 테라피 등 15개의 자격증 보유)
- 생산되는 모든 화장품 레시피를 경영자가 직접 담당
품질유지
2. 유통경로를 통한 현황분석
고객이 원하는 바에 따라 고객화가 가능
개인적인 질병의 치유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므로 신뢰성 추구
접근도가 높은 장소에 위치
화장품에 대해 법적으로 인정된 안정성
제품 시연 가능
구매 시 적절한 조언
판매 후 문제 발생시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
신뢰 추구형
세분시장
- 판촉 :
방문고객에 샘플비누, 이벤트
- 광고비 :
광고매체 활용 경험 없음
- 재고 유지 비용 :
높은 재고 회전율 목적
- 저장 배달 배용 유통비용 :
제조업체 부담
경
로
흐
름
서비스산출
천연 화장품 특징:
보존재 화학제품 첨가 X
- 짧은 유통기간
- 부패 가능성
소량 생산 가능
최대한 짧은 유통 경로
- 천연 화장품 제조 전문업체
- 천연 화장품 원료 취급 가능
직접
경로형태
경로
파트너
최적 경로 구성
갭의 원천
- 환경적제약
화장품 제조에 대한 법적 제약
갭의 유형
- 수요갭
SOS
갭의 처리
- 수요갭
복수의 서비스산출 제공
갭(Gap)분석
3. 3P를 통하여 바라본 CHIC AND CHICK
타사(Lush)와의 비교 (Lush vs. C&C)
CHIC AND CHICK
Lush
Product
성분
100% 천연
제품중 70% 천연
구색의 다양성
낮다
높다
제품의 디자인
블랙&화이트
각양각색 화려함
표준화 정도
낮다
높다
Price
제품 단가
비교적 저렴
높은 가격
가격 대비 용량
많다
적다
가격 할인
비정기적 할인
정기적 할인
Promotion
매체를 통한 광고
잡지, 블로그
잡지, 블로그
인적 판매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판매
일반 알바생 판매
샘플
무조건
조건부
점포 인테리어(디스플레이)
비전문가
전문가
SWOT분석
S (Strength)
1. Product
- 100% 천연재료로 만든 화장품
2. Price
- 용량대비 저렴한 가격
3. Promotion
- 아로마 전문가가 판매
-‘뷰티 클래스’ 운영
- 타임스퀘어에 입지
W (Weakness)
1. Product
-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음
- 한정된 구색
2. Price
- 비정기적 할인
3. Promotion
- 낮은 인지도
- 적극적인 홍보가 없음
- 하나뿐인 점포
O (Opportunities)
1. Product
- 천연화장품 시장 확대 속에
브랜드 인지도 향상 가능
- 피부질환, 민감도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선호의 증가
2. Price
- 짧은 유통경로로 가격인하가능
3. Promotion
- 공방을 이용한 체임점 확보 가능
- 고객화 가능
..... (중략)
제목 : 리테일마케팅 DownLoad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리테일마케팅
파일이름 : 리테일마케팅.pptx
키워드 : 리테일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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