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작성일
- 2014-04-13
- 등록자
- 김윤애
- 조회수
- 1818
첨부파일(0)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첨부1)
첨부파일 :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449&sid=korea072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 - 맥도날드
목 차
Ⅰ. 상황 분석
1. 기업 분석
2. 기업 정신
3. 맥도날드의 역사
4. 시장상황분석
5. 소비자 상황분석
6. 경쟁사 상황분석
7. SWOT 분석
Ⅱ. 마케팅 전략
1. STP
2. 마케팅 사례
Ⅲ. 마케팅 믹스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Ⅳ. 분석 결론
목차
99년 5월 시카고에 2만 5천 번째 매장 개장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 ⇒ 성장의 원동력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
1. 기업 분석
1988년 압구정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첫 영업을 시작
12년이 지난 2000년 매출액은 약 2,300억원으로, 1988년 진출 당시와 비교하면 무려 137배나 늘어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
⇒ QSC&V란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 (Cleanliness), 가치(Value)
2. 기업정신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 (Cleanliness)
가치(Value)
맥도날드의 역사는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 크록 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
1955년 1호점 오픈
1963년 10억 개째 햄버거 판매
1967년 미국 외의 지역으로 첫 진출
1984년 500억번째 햄버거 판매
1988년 한국 1호점 오픈, 버지니아주 10,000번째 매장 오픈
1991년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
1995년 40주년 기념 18,380번째 매장 오픈
1999년 5월 시카고에 25,000번째 매장 오픈
2000년 세계 121개국에서 29,000여 매장 운영
3. 맥도날드 역사
업체명
97년
98년
99년
2000년
2001년
매출액
(억원)
매출액
(억원)
증가율
(%)
매출액
(억원)
증가율
(%)
매출액
(억원)
증가율
(%)
매출액
(억원)
롯데리아
2,450
2,900
18.3
3,500
20.6
4,640
32.5
5,600
맥도날드
930
1,300
39.7
1,900
46.1
2,640
38.9
2,800
KFC
1,300
1,200
-7.6
1,400
16.6
1,860
32.8
2,400
파파이스
870
1,042
19.7
1,166
11.9
1,390
19.2
1,386
버거킹
416
443
6.4
552
24.6
861
55.9
1,000
합계
5,960
6,885
15.4
8,518
23.7
11,391
33.7
13,186
4. 시장상황분석
5대 패스트푸드업체 점포수 증감률
업체명
98년
99년
2000년
2001년
점포수
(개)
점포수
(개)
점포수
(개)
점포수
(개)
점포수
(개)
점포수
(개)
점포수
(개)
롯데리아
410
470
14.6
601
27.8
670
26.4
맥도날드
131
175
33.5
244
39.4
272
42.4
KFC
135
152
12.5
206
35.5
218
23.1
파파이스
142
160
12.6
174
8.7
174
4.8
버거킹
49
62
26.5
93
50.0
99
20.7
합계
867
1,019
17.5
1,318
29.3
1,433
25.0
맥도날드 표적 소비자 중간 소득 이상의 젊은 가족과 가정 집단의 연결고리인 초등학생
음식문화가 서구화된 10~20대 이상의 학생 및 직장인들도 맥도날드의 주요고객
5. 소비자 상황분석
기업정신 - 롯데리아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롯데리아
..... (중략)
제목 :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첨부1)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맥도날드성공사례,맥도날드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449&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