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 (첨부)

작성일
2014-04-11
등록자
최홍준
조회수
94
첨부파일(0)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 (첨부)

첨부파일 :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hwp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0963553&sid=korea072




1.서론„.본론 1) 회사소개 2) SWOT분석 3) 프리챌의 유료화 4) (SUM)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Freechal….결론 ⑴ 유료화에 동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서비스 필요 ⑵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는 마케팅 필요 ⑶ 순차적인 유료화 정책 필요 ⑷ 무료 커뮤니티와 유료 커뮤니티의 공존 방안 FileSize : 528K

현재 인터넷환경은 패러다임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초기에 닷컴기업이나 포털사이트들이 무료서비스를 통해 시장진입을 시도했으며, 포털사이트들은 너도나도 무료메일과, 홈페이지, 그리고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것을 미끼로 영토를 확장했었다.
그리고 지난 프리챌 유료화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타 포털사이트들은 이전을 준비하는 커뮤니티를 잡기위해 평생무료를 강조하면서 손님모시기에 열중하였다.
하지만, 점점 대형포털사이트도 수익모델을 찾기 위해서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관련 서비스를 유료화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프래챌은 2002년 지속적으로 추진된 유료화과정속에서 네티즌들에게 ‘유료화를 통한 양질의 정보생산’을 인식하게 하고 유료화의 새로운 의미를 고민하게 만든 계기를 갖게 해주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익숙한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의 인터넷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을 네티즌의 한명으로서 조금이나마 고민해 보고자 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약 200만개의 이상의 까페와 1500만명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다음우표제, 비즈까페등의 유료서비스가 있으며, 프리챌은 무료화 이후 커뮤니티 광고와 .. (첨부)



..... (중략)






제목 :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 (첨부)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
파일이름 :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 마케팅.hwp
키워드 : 인터넷마케팅,프리챌,프리챌의유료화정책,커뮤니티,프리챌,유료화정책,통해,살펴본,인터넷,마케팅



문서종류 : HWP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0963553&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00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