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작성일
2014-04-10
등록자
조영준
조회수
100
첨부파일(0)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지식114자료

첨부파일 :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330&sid=korea072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계층간 부의 격차에 따른

로빈후드 예산안

2.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

3. 로빈후드 예산안

4. 필요성 및 주요내용

1. 문 제 제 기

5. 마 치 며

1. 문제제기

지난 08년 후반기부터 세계의 경제는 2차 세계대전 이후로 전례에 없는 경제 위기에 빠졌다.
이는 지난 몇 세기 동안 신봉해온 시장경제체제의 붕괴를 알리는 움직임이기도 하다.
이러한 경제위기가 올 때 마다 구조화되었던 사회계층에는 크고 작은 변화를 겪게 된다.

상위에 속하는 계층이 중산층으로 중산층은 하위층으로 하위층은 다시 최(崔)하위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러한 사회계층의 이동이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기존의 부의 격차를 더욱 벌이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에 심화되는 사회계층간의 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안이 간구될 필요가 있다.

2.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

경제 위기에 따라 더욱더 벌어지는 계층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각국에서는 저마다 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예산안을 내놓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나라가 바로 미국이다.
지난 2월 26일 미국의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내놓은 ‘로빈후드 예산안’이 바로 계층간 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안이라 할 수 있다.

3. 로빈후드 예산안

로빈후드

로빈후드 예산안의 어원은 백성을 괴롭히는 탐관오리와 귀족, 타락한 성직자의 재산을 빼앗아 가난한 사람을 도운 중세 영국의 전설적 영웅인 ‘로빈후드’로부터 유래된 용어이다.

3. 로빈후드 예산안

로빈후드 예산안

부유층 및 기업 중과세와 중산층 이하 서민을 위한 의료보험 및 교육 개혁을 골자로 한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의 새로운 예산안을 말한다.
이를 통해서 미의 경제위기에 따른 계층간 부의 격차 심화현상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4. 필요성 및 주요내용

최상위 1%의 총소득은 2003년 이후

2년 새 5248억 달러가 늘어났다.
반면,

하위 20%의 총소득은 2005년 3834억

달러여서 최상위 1%의 소득 증가액보

다 37%나 적었다.
110만 명 정도 되는

최상위 1%의 총소득은 2005년 1조8천

억 달러에 이르러, 미국 전체 소득의



..... (중략)






제목 :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지식114자료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로빈후드예산안,빈부격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330&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03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