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

작성일
2014-04-10
등록자
노길주
조회수
233
첨부파일(0)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첨부파일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65&sid=korea072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참깨라면의 수요를 늘리기 위한 방안



목차

Ⅰ. 서론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ⅱ. 오뚜기라면 시장 현황

Ⅱ. 본론

ⅰ. 제품품질

- 분석 1단계

- 분석 2단계

- 전략도출

ⅱ. 디자인

- 포장용기

- 색

네이밍

ⅲ. 브랜드 이미지

- 참깨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각 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전략

Ⅲ. 결론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라면시장

규모

1조 5000억원

라면의 종류

160 여종

업계 1위

농심



ⅰ. 전체 라면 시장 현황

연도

시장규모

유형별 판매현황(%)

총 시장규모(억원)

성장률(%)

봉지면

용기면

2003

13,706

6.5

70.4

29.5

2004

14,700

7.3

73.0

27.0

2005

15,000

1.5

73.0

27.0

농심이 총시장 점유율

70%넘게 차지함▶



ⅱ. 오뚜기라면 시장 현황

시장 점유율 : 8.9 %

2. 매년 매출 증가율 소폭 상승세

3. 경쟁 심화, 전체 라면 시장 매출 신장률 둔화,

 고성장-`저성장으로의 변화




1-2) 오뚜기 라면 시장 현황

결과

더 이상의 신제품 개발은 무리, 참깨라면을

새로운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오뚜기 라면의 수익률을 높이고자 함.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증가를

통한 시장 점유율 증가와 매출 증대를 목표



2. 소비자 분석

설문지 조사

설문 목적

설문 대상

설문 기간

총표본 수

참깨 라면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

시키는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수집

무작위 표본 추출을 통한 20대 남,여

2011.5.16~2011.5.23

유효한 응답지 100 (n=100)



2. 소비자 분석

설문지 조사

평소 짠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매운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고소한 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굵은 면발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건더기에 의해 구매를 결정하십니까

컵라면의 건더기스프는 내용물이 충실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평소 컵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하십니까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5324

유의확률

0.0129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1.9261

유의확률

0.057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2888

유의확률

0.0242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0.9462

유의확률

0.3464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0.5567

유의확률

0.2895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1.409

유의확률

0.081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2.5949

유의확률

0.0054



분석 2단계

일반 컵라면 선호도 조사

참깨라면 제품품질조사

- 평소 짠맛을 선호하십니까

- 평소 고소한 맛을 선호하십니까

- 평소 컵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한다.

- 참깨 라면은 짜다.

- 참깨 라면은 고소하다.

- 참깨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한다.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3617

유의확률

0.0201



그러나……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11.6787

유의확률

0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 (중략)






제목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라면시장,라면,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65&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10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