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
- 작성일
- 2014-04-10
- 등록자
- 노길주
- 조회수
- 233
첨부파일(0)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첨부파일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65&sid=korea072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참깨라면의 수요를 늘리기 위한 방안
목차
Ⅰ. 서론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ⅱ. 오뚜기라면 시장 현황
Ⅱ. 본론
ⅰ. 제품품질
- 분석 1단계
- 분석 2단계
- 전략도출
ⅱ. 디자인
- 포장용기
- 색
네이밍
ⅲ. 브랜드 이미지
- 참깨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각 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전략
Ⅲ. 결론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라면시장
규모
1조 5000억원
라면의 종류
160 여종
업계 1위
농심
ⅰ. 전체 라면 시장 현황
연도
시장규모
유형별 판매현황(%)
총 시장규모(억원)
성장률(%)
봉지면
용기면
2003
13,706
6.5
70.4
29.5
2004
14,700
7.3
73.0
27.0
2005
15,000
1.5
73.0
27.0
농심이 총시장 점유율
70%넘게 차지함▶
ⅱ. 오뚜기라면 시장 현황
시장 점유율 : 8.9 %
2. 매년 매출 증가율 소폭 상승세
3. 경쟁 심화, 전체 라면 시장 매출 신장률 둔화,
고성장-`저성장으로의 변화
1-2) 오뚜기 라면 시장 현황
결과
더 이상의 신제품 개발은 무리, 참깨라면을
새로운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오뚜기 라면의 수익률을 높이고자 함.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증가를
통한 시장 점유율 증가와 매출 증대를 목표
2. 소비자 분석
설문지 조사
설문 목적
설문 대상
설문 기간
총표본 수
참깨 라면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
시키는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수집
무작위 표본 추출을 통한 20대 남,여
2011.5.16~2011.5.23
유효한 응답지 100 (n=100)
2. 소비자 분석
설문지 조사
평소 짠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매운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고소한 맛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굵은 면발을 선호하십니까
평소 건더기에 의해 구매를 결정하십니까
컵라면의 건더기스프는 내용물이 충실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평소 컵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하십니까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5324
유의확률
0.0129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1.9261
유의확률
0.057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2888
유의확률
0.0242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0.9462
유의확률
0.3464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0.5567
유의확률
0.2895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1.409
유의확률
0.081
분석 1단계
0
유의수준 5%
t-통계량
2.5949
유의확률
0.0054
분석 2단계
일반 컵라면 선호도 조사
참깨라면 제품품질조사
- 평소 짠맛을 선호하십니까
- 평소 고소한 맛을 선호하십니까
- 평소 컵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한다.
- 참깨 라면은 짜다.
- 참깨 라면은 고소하다.
- 참깨라면의 양은 가격대비 만족한다.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2.3617
유의확률
0.0201
그러나……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t-통계량
-11.6787
유의확률
0
분석 2단계
0
유의수준 2.5%
유의수준 2.5%
..... (중략)
제목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라면시장,라면,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65&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