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B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
- 작성일
- 2014-04-06
- 등록자
- 신금숙
- 조회수
- 61
첨부파일(0)
보건교육B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보건교육B]초중고학생의신체형body.hwp
자료보러가기 ▶▶▶▶▶▶ http://cafe.daum.net/alfoo/3x4U/57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참고 자료]
이수경, 사춘기 여학생의 신체성장에 따른 신체이미지 및 자신존중감, 한국학술정보, 2006
정옥분 저, 발달심리학, 학지사, 2004
헨드릭 콜만, 강영배 역, 청소년과 사회. 성안당 2006,
Sylvia K. Blood. Body Image. Routledge. 2005
Kindes, Marlene V. Body Image (Hardcover). NovaSciencePubInc. 2007
Ⅰ. 서 론
Ⅱ.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단계] -사회적 사정(Social assessment)
1) 객관적인 지표
2) 주관적인 해석
<설문조사 1>
<설문조사 2>
<설문조사 결과>
[2단계] - 역학적 사정(Epidemiological assessment)
*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의 목표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Behavio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1) 행위적 요인
2) 비 행위적 요인
3) 변경 가능한 요인
4) 변경 불가 요인
5) 행위목록
자료보러가기 ▶▶▶▶▶▶ http://cafe.daum.net/alfoo/3x4U/57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