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학교사회사업론] 실제로 현장에서 수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사의 구체적인 직무를 조사하고

작성일
2014-04-06
등록자
송민경
조회수
95
첨부파일(0)

[학교사회사업론] 실제로 현장에서 수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사의 구체적인 직무를 조사하고 제시한다. 단, 단순 또는 보편적인 업무 중심이 아닌 현장에서 청소년(학생)과의 원조관계를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GCPCnGIB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학교사회사업론] 실제로 현장에서 수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사의 구체적인 직무를 조사하고 제시한다. 단, 단순 또는 보편적인 업무 중심이 아닌 현장에서 청소년(학생)과의 원조관계를 중심으로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란

2. 실제로 현장에서 수행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 조사 (청소년(학생)과의 원조관계 중심)
1) 학생의 문제해결
2) 학생복지를 위한 상담
3) 학생문제의 예방
4) 학생 관리
5) 공평한 교육 기회를 위한 개입
6) 학생의 심리치료
7) 학생에 대한 다학문적 접근
8) 학생들의 잠재적 일탈행위 예방
9) 유기적 협력체계

3.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를 실천 장소로 하여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함은 물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의 제공하여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과 학생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능의 한 부분이며 사회사업실천의 전문분야라고 정의하였다. 또
.
.
3) 학생문제의 예방
학교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와 그에 관계된 체계를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교육자의 역할이라 한다. 마치 교사가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하듯이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에게 대처기술 및 자원 활용의 정보를 전달하면서 교육하는 성격이 있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GCPCnGIB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27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