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소비자행동론 공통]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작성일
2014-04-06
등록자
이숙민
조회수
89
첨부파일(0)

[소비자행동론 공통]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하고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FWFjKqR1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소비자행동론 공통]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하고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란
1) 소비자의 지식
2) 소비자의 혁신성
3) 소비자의 웰빙 추구

2. 소비자의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이란
1) 제품에 대한 인식
2) 쇼핑에 대한 경험
3) 고객에 대한 서비스
4) 구매에 따른 소비자 위험
5) 제품의 의견지도자

3.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
1) 불매운동 사례
2) 트위터 사례
3) 소비자 모니터단 사례

4. 소비자의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이 기업에 주는 시사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소비자행동 역할이란 소비자행동과정에 나타나는 다양한 내, 외적자극요인의 영향력을 소비자 의사결정과정과 단계별로 분류한 것이다. 소비자행동은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으로 수행되기 때문에 소비자행동 역할의 분류를 통해 행동방향을 탐색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은 내, 외적자극영향요인에 따라 달리 나타나게 된다. 소비자행동 구성요인들을 소비자행동 영향력 우선순위와 의사결정단계별 각각의 포지션에 배치하여 모델로 구성하여 소비자행동의 통제와 조정 관리를 이행하게 된다. 소비자행동의 상호관계조명이란 모델구성요인인 내적자극요인과 외적자극요인이 소비자행동 수행과정에서 어떠한 상호관계 속에서 소비자행동을 수행하게 되는가를 나타내는 상호역할의 분류기준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사례를 찾아서 정리하고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FWFjKqR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38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