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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업로드

작성일
2014-04-06
등록자
채희근
조회수
407
첨부파일(0)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업로드

첨부파일 :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doc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23707&sid=korea072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목차>

1. 선정동기

2.사업내용

1)사업목적

2)사업이념

3)사업전망

3. 시장조사와 분석

1)고객조사

2)시장규모

3)경쟁자 분석

4)시장 점유율 및 매출예측

4.마케팅계획

1)시장포지셔닝

2)swot분석

①내부강점(strength)

②내부약점(weakness)

③외부기회(opportunity)

④외부위협(threat)

3)4p분석

①제품전략

②가격전략

③유통전략

④홍보전략

5.자금계획

1)필요자금산출

3)예상 매출액 및 소요비용

6.사업추진 일정계획

1)사업추진일정표

2)자금계획

3)사업계획을 구성하는 세부사항

①포장마차 확보

②판매촉진 전략 (Promotion)

③메뉴개발

④이벤트 활동

1.선정동기

요즘 사람들의 관심사는 ‘뭐 먹고 사는가’라는 차원을 넘어서 ‘무엇을, 어떻게 먹고 사는가’라는 차원으로, 음식에 대한 구체적인 기호와 가치관이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다.
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먹는 것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삶의 가치를 드러내고 건강한 삶을 설계하기도 한다.
우리는 이번 소비자 행동수업을 계기로 소자본으로 20대 초반의 대학생을 타깃으로 수익을 얻을 만한 아이템을 생각해 보았다.
이에 최근 웰빙 열풍이나, 다크 초콜릿 열풍, 물 대신 마시는 차 열풍 등 사람들의 관심이 먹을거리에 많이 집중된다는 사실에 주목하였다.
이에 20대 초반 대학생들의 일상을 돌아본 결과 많은 대학생들이 바쁜 일상에 쫓기게 되면서 아침을 먹지 않고 학교에 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외국처럼 쉽게 테이크아웃 맥주 등을 먹을 수 없고 술 한 잔을 간단하게 하기에 마땅한 장소나 점포가 없어 번거롭게 점포에 들어가고 안주를 시켜야 한다는 면에 주목했다.

또한 객관적인 자료로써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아침식사의 결식률이 10대 49.1%, 20대 51.9%, 30대 26.1%로 20대가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여학생의 결식률은 50%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거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시간이 없어서’를 가장 많이 꼽았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모두들 알고 있는 것이다.
이에 성균관 의과대학 교수는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은 연료가 바닥난 자동차를 길거리로 몰고 나서는 만용” 이라고 지적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처럼 매스컴과 여러 전문가들이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아침식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하지만 현실에서 아침식사를 제때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웰빙 열풍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쁜 일상에 쫓기지만 그래도 ‘아침은 챙겨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짐에 따라 우리는 이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이왕 먹을 거라면 건강도 챙기고, 바쁜 아침시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저녁시간에 테이크아웃 맥주 아이템을 선정한 것은 거창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 길을 다니면서 간단하게 맥주로 목을 축이고 싶은 대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것이다.
결국, 테이크아웃 문화는 바쁘게 움직이는 모바일 문화의 정착과 함께 개성을 추구하고, 자신의 취향을 높이 사는 대학생들에게 부합된 생활 형태이다.

젊은 사람들에게 음식은 곧 문화다.
건강에 좋은 슬로우 푸드나 빠르고 간편한 패스트 푸드나 음식은 자신을 나타내기도 하고 자신의 가치관을 대변하기도 한다.
대학생들에게 음식은 대화의 장이 될 수도 있고, 유행이 될 수도 있다.
때문에 우리는 대학생들의 기호를 충족시킬만한 트렌디한 메뉴를 선정하고, 신선한 재료로 위생적으로 공급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고 정서적으로 만족을 줄 만한 아이템을 생각했다.
20대 초반 대학생들을 남,여 타깃으로 나누어 아침에는 여학생을 대상으로 신선한 샐러드와 따뜻한 스프, 든든한 모닝빵을 메뉴로 정하고 저녁에는 남학생을 대상으로 500cc 테이크아웃 맥주와 나초, 오징어, 꼬치등을 메뉴로 정하였다.

위생과 간편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신선한 야채와 부담 없는 먹을거리를 선호하며 용기포장 등에도 민감한 여대생을 위해 작고 깔끔한 샐러드 용기와 스프 용기를 제작하고 저녁에는 남학생들이 간단하게 생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하고 저렴한 먹을거리로 메뉴와 제품을 구성하였다.

구체적은 사업 계획을 설명하면, 우리는 아침과 저녁에 반짝 장사를 할 계획이다.
아침에는 우리 학교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저녁에는 중문 유동인구들을 대상으로 테이크아웃 맥주 메뉴를 개발했다.
자유롭고 간단한 것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굳이 호프집에서 자리를 잡지 않아도 생맥주를 테이크아웃 해서 간단하게 맥주한잔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한 잔의 술도 O.K.\" 라는 슬로건을 내걸어 홍보를 할 계획이다.

메뉴 자체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어떻게 포지셔닝 하느냐에 따라 창업의 성패가 결정될 것이다.
방부제가 들어간 인스턴트 식품이나 비싼 가격이 아닌,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재료들로 바로 공급되는 제품이란 점에서 매력이 있으며 주변에 단 몇 시간동안 제품을 특성화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점포가 없기 때문에 젊은 대학생들의 흥미를 끄는 좋은 틈새시장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주변에 혼자서 자취를 하거나 하숙을 하는 학생들에게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단순히 사업을 하여 이익을 내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젊은 학생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든든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간단한 음식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감을 주고 ,주머니를 든든하게 하는 창업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이용한 틈새시장 공략은 아직 미개척 분야라는 점을 고려하여 볼 때 무궁무진한 사업성을 가지고 있다고 추론할 수 있다.

2. 사업내용



1)사업이념



본 사업은 고객만족에 중점을 둘 것이다.
구체적인 사항은 청결과 서비스 정신이다.
먹거리 장사이고, 아침식사의 주 타깃 층이 여대생이기 때문에 청결은 빠뜨릴 수 없이 중요한 사안이다.
또한 매일 먹는 아침식사이기 때문에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단골손님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테이크아웃 맥주에서도 마찬가지로 청결과 서비스 정신을 강조할 것이다.
또한 스피드를 강조하는데, 등교시간에 시간에 쫓기면서 식사를 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맥주와 안주도 최대한 빨리 제공해서 기다리는 시간이 없고 빠르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우리 사업은 단순히 먹거리 장사가 아니라 음식에 대한 구체적인 가치관과 기호가 자리 잡은 대학생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테이크아웃 판매가… 업로드



..... (중략)






제목 :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업로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파일이름 : 테이크아웃 음식점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doc
키워드 : 테이크아웃,음식점,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문서종류 : DOC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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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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