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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

작성일
2014-04-05
등록자
김윤애
조회수
145
첨부파일(0)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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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크라운 베이커리

크라운

베이커리

기업이념: 고객 제일주의

1947년 영일당 제과로 출발

1956년 크라운제과로 회사명 변경

1988년 동종 업계 최초로 TV광고 제작 방영, 큰 반향 업계 1위 달성

모든 제품에 100% 생크림 사용

현재 점포 수 전국 650여 개

◈ 환경분석 맥주시장의 산업구조분석모형

5 Force 모형

Competitor

Company

Customer

파리바게뜨(업계1위)

냉동 생지를 통한 Bake-Off-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

업계 최초로 DB마케팅 도입 후발 업계의 낮은 인지도 극복

뚜레주르(업계2위)

CJ의 자본력

유럽형 건강 베이커리

- 카페형 대신 전통 빵집 형태를 고수해 차별화

크라운베이커리는 인테리어나 색깔 및 제품에 있어 특별한 차별점 없음

타 경쟁사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떨어짐

- 단기적인 성과를 노리기보다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 매우 필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빵의 수요 급속도로 증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빵을 선호

맛은 물론 건강, 웰빙

여가 생활의 증대



파리

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신라명과

매출액

9,000억

3,300억

717억

394억

파리

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신라명과

점포수

2288

1352

390

112

베이커리 산업 분석(2008)

SWOT 분석

제품차별화: 더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크 출시

천연재료사용

서비스차별화:

업계최초 케익배달 서비스

이미지차별화: 현대적,

가족적인 건강지향의

이미지

Positioning

10~30대 층(현재 타브

랜드에게 밀리는 상황)

상표애호도 높은 고객

생일, 입학, 졸업, 파티

Targetmarket

10~30대 젊은층 세대

서구의 식생활에 익숙

가장 큰 세분 시장

회사원 독거인 바쁜

일상탓 단순함을 추구

유년층 식사보단 간식

중장년층, 대가족은

담백, 소박한 맛 즐김

Segmentation

STP 분석

포지셔닝 맵(Positioning map)

재무 정보

접근성(고)

접근성(저)

Young

Old

CROWN

BAKERY

Tous

LesJours

신라

명과

PARIS

BAGUETTE

Place

최첨단 생산라인

위생관리와 신선도 유지

Promotion

- 편안, 친근, 따뜻한

이미지와 신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강화

-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

4P

Product

크라운베이커리 기술연구소 정식인가

Haccp인증 및 ISO9001획득

생산실명제 도입 고객 만족 극대화

Price

- 업계 내 큰 차이 없음

- 할인카드 적용

(KTF와 SKT 10% 할인)

기존의 마케팅 문제점

-주기적으로 매장관리, 각종 문제 발생시 즉각 해결책을 제시

-점주가 회사 방침의 불만사항을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 회사만을 우선시 하는 것이 아닌 가맹점주와 win-win할 수 있는 계약 조항 마련. 가맹점이 원활히 운영 되어야 회사가 잘 될 수 있음.

주요 제품을 점포에서 즉석으로 생산하여 재고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시킴

재고를 본사 공장으로 반품하지 않고 재고를 폐기하거나 증정 혹은 푸드뱅크에 기증함

문제해결

갈등관리

재고부담

개선

가맹점

배려

.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에 비하여 크라운베이커리는 매우 적은 가맹점 수를 보임

가맹점 감소의 원인은 상품밀어넣기, 가맹계약의 회사 우선적 조항 등의 이유로 점주들의 원성이 심해지고 그로인해 재계약의 탈퇴와 점포개설의 주춤이 이유 -> 결국 점포수의 열세로 타 브랜드에게 밀리게 됨

베이크

오프

시스템 전면 도입

Bake-Off System

: 본사에서 배송된

냉동생지를 점포에서

직접 구워냄으로써

고객들에게는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가맹점주에게는 높은

마진을 확보해 주는

혁신적인 시스템.

즉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시스템

리포지셔닝 전략

재무 정보

현재 크라운 베이커리의 가장 큰 문제점: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부재

치열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서는

크라운베이커리 고유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함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 도출 필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

▶▶

전통적이미지와 리뉴얼한 크라운 베이커리로 소구

프리미엄브랜드

‘딜리 댈리’로 소구

▶▶

젊은 소비자와

중장년층을

동시에 공략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의 차별성을… 내용보기



..... (중략)






제목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내용보기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크라운베이커리,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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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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