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

작성일
2014-04-05
등록자
조영준
조회수
103
첨부파일(0)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1)

첨부파일 :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4775&sid=korea072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GS홈쇼핑

조직구조와 문화

목차

회사소개와 선정이유

GS홈쇼핑의 문화요소

- 조직구조

- 상징

- 의례와 의식

- 통제시스템

- 권력관계



결론

1.회사소개

0

1. 선정 이유

회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간단하다!

조원들의 홈쇼핑에 관심 많은 것과 요즘 부모님들이 홈쇼핑에 중독되기 있기에

1. 회사소개

94 년 설립된 국내 1 위 TV 홈쇼핑 업체 . TV 홈쇼핑을 중심으로 카탈로그 및 인터넷 판매도 병행 . 설립 후 고성장을 보였으나 케이블T V 시청 가구수 증가세 둔화에 따라 2002년을 고점으로 성장성 약화 . 무형상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을 보완 중이며 , 성장성 보강을 위해 인터넷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인터넷 판매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

현재는 수익성을 확보한 B2C 사업( GS e-shop)에 이어 C2C 사업 (GS e-store)에도 진출. 향후 방통융합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로 평가

0

2. GS홈쇼핑의 문화요소



- 조직구조

- 상징

- 의례와 의식

- 통제시스템

- 권력관계

2. GS홈쇼핑의 문화요소

2. GS홈쇼핑의 문화요소 - 조직구조

CEO

상품사업부

경영지원부

영업부

의류

가전

식품

생활용품

TV

인터넷

카탈로그

뉴미디어









글로벌

기업문화

홍보

인사

마케팅

경영기획

IT

법무

재경

2. GS홈쇼핑의 문화요소 - 상징



옷차림 간편

칸막이 없는 사무실

탄력적인 출퇴근제

자율성

2. GS홈쇼핑의 문화요소 의례와 의식



CEO의 말 : “이것이 정말 고객이 원하는 것일까요”

외부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내부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최고경영자의 마인드

.. (첨부#1)



..... (중략)






제목 :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1)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GS샾,GS홈쇼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4775&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6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