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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다운

작성일
2014-04-05
등록자
정영효
조회수
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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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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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1. 아웃백 회사 소개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1998년과 2000년, 2001년 그리고 2002년 프랜차이저상을 4년 연속 수상하여 국내/국외적으로 충실히 성장,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두자리에 올랐다.

국내에는 “aussie chung ltd.” 를 통해 97년 4월말 공항점 1호점을 개점



아웃백 5가지 서비스 원칙



①미국식 시급제 정직원.

▶매니저 이하의 시급제 직원들은 입사와 동시에 4,400원의 시급으로

시작. 3개월이 지나면 무조건 4,800원으로 인상.

②개인의 종합 평가 후 시급 인상

▶3개월 이후부터는 철저히 자신의 능력, 개인 매출, 고객코멘트,

프로모션. 근무태도 등을 종합하여 시급이 인상되며, 홀직원의

경우 서버, 바텐더, 호 스트, 버서를 모두 거친 후 키매니저(보조매니

저로 생각하면 쉬움)로 진급. 키매니저 근무이후에 매니저 진급기회

부여.

③매출에 대한 인센티브 포함.

▶매니저이상의 경우 각 매장의 매출에 따라 인센티브가 급여에 추가됨

(1) 급여

「아웃백스테이크」 종업원 동기부여



직원 식사 시 50%할인, 각종 경조사시 본사차원에서 지원, 직원 식사간식 제공, 동아리활동지원, 야간교통비, 법정공휴일 근무 시 자기시급의 곱하기 1.5배 지급.

시급제 정직원도 퇴직금, 국민연금, 의료보험, 산재보험, 경조금의 복지혜택 이 있음. 또한 파트타임, 풀타임, 주말근무 등의 스케줄 조정이 가능.



(2) 복지후생



▶멘토시스템 (군대의 전우조하고 비슷함)

점주 = 매니저팀, 매니저팀 = 키 매니저 키 매니저 = 직원

매주 1회 이상의 면담과 목표관리표 작성, 멘토일지작성 등을 통해 고충 을 듣고 각자에게 맞는 동기부여를 주고 집중 관리함.

▶Flow 교육

숙달된 서버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관찰하는 것.

그 교육을 3~5번 정도 받으면서 실제 서버의 업무를 익히고, 손님에게 접근하는 법을 배운다.

1대1 교육이기 때문에, 일을 쉽게 익힐 수 있다.

(3) 교육



(4) 기타 아웃백의 동기부여 사항

①종업원과 아르바이트생의 차이가 없다.

▶아웃백은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인 베니건스나 T.G.I처럼 종

업원과 아르바이트생의 구분이 없다.

▶다만, 시급제 정직원제도로 자신의 근무시간에 따라 급여

가 결정

▶직원이 매니저로 진급하게 되면 비로소 연봉제 직원이 됨.

일반 직원과 매니저 이상의 급여지급방식의 구분은 있는

것이며. 급여의 차이도 작지 않다.



▶경력과 지식을 쌓아 나가면서 그 동안의 Know-how를 바탕으로 아웃백의 매니저는 물론 점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력과 경력에 대한 차별 없이 무엇보다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빠른 승진의 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

②능력에 따른 승진 가능



※회사조직도 및 업장조직도



「아웃백 스테이크」의 동기부여 분석

▶「아웃백 스테이크」나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이 종업원에게 제공하는 동기부여는 서로 큰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다.
「아웃백 스테이크」가 현재 종업원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주는 등 동기부여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는 하나,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특별한 차이가 없다.
이런 모습은 자칫 현재 직원들의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다.
특히,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우는 그 회사명에 따라 일의 방식이나, 여러 면이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종업원들을 잡아 둘 명백한 동기부여가 필요 하다.

①종업원 유지를 위한 명백한 동기부여 제공 필요.



▶「아웃백 스테이크」의 경우 실제로 2004년 한국 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도 1 위”, 한국 생산성 본부 선정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를 달성했다.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종업원의 힘이 컸을 것이다.
아웃백은 종업원 만족을 위해서 여러 가지 내부 방침을 가지고, 종업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주려고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②성장한 만큼 종업원을 위해 노력.



종업원의 만족도 정도

(1) win-win전략 동기부여.

▶각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만족하는 직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직원 있다.
매니저팀의 직원평가는 자신의 희생정신과 회사의 목표와 방향 에 얼마 만큼 부합하는지에 따라 틀려지며 아무리 우수한 직원이라 할지라도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가 상이하다면 같은 배를 타고 있을 이유가 없다.
직원과 회사의 상호간 WIN - WIN 을 추구한다.



▶직원개개인의 고유한 성격이나 환경 기질, 능동성에 따라 동기부여의 방식이 달라진다.
중요한 것은 직원개개인이 가진 문제와 어려움에 대해 매니저팀과 회사는 차별을 두지 않고 최대한 개인의 다양성과 차별성을 인정하고 그 문 제를 해결해줄 의무가 있고 그것은 직원과의 약속이다.
돈 벌기를 목적으로 하는 직원에게는 돈을 벌게 해주며, 진급이 목적인 직원에게는 정당한 테스 트과 경쟁을 통해 기회를 부여한다.
피드백은 간결하면서도 강력하게 주어진
다. 아웃백은 우리(아웃백을 둘러싼)를 둘러싼 모든 사람들(직원, 아웃백커, 협력업체. 이웃. 파트너)을 최대한 돌봄으로 매출과 이익을 결정한다.
개개인 의 응석을 모두 수용할 수는 없다.
개인의 문제들을 최대한 해결해주고 자 집중하고 있으나, 우리는 그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끝없이 교육할 뿐이
다. 나머지는 개인의 의지와 노력의 부분이다.

(2)개인의 차별성을 인정하는 동기부여 제공.

이 부분 발표 어떻게 하실지 몰라서 이대로 둘게요…

발표하기 편하게 바꾸세요 ㅠ.ㅠ 죄송해요



아웃백 스테이크를 필두로 각 기업의 성공 사례분석의 결과를 토대로 보았을 때, 종업원에 대한 성과급, 복지후생, 교육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종업원에게 충분한 동기부여를 제공 하고 있다.
성과급은 종업원에게 일에 대한.. 다운



..... (중략)






제목 : 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다운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파일이름 : 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pptx
키워드 : 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기업분석,패밀리레스토랑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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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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