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작성일
- 2014-04-04
- 등록자
- 채희근
- 조회수
- 161
첨부파일(0)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1)
첨부파일 :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4023560&sid=korea072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KATHY van zeeland
-목차-
-Background-
-Project definition & Goals
Market Trend Analysis
시장 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제품 분석
타겟 분석
SWOT 분석
3. Brand Naming Strategy
Name Positioning Map
Naming Direction
Concept
Key-word
네이밍 후보안
-Background-
-흔하게 느껴지는 네이밍은 NO!-
여성들의 가방의 구매욕구가 높아지고,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미지에 따른 구매가 높아짐에따라
네이밍을 좀더 고급스럽게 바꾸고
앞으로 큰 브랜드로 더성장하기위해
유행을 타지않으며 질리지 않는
네이밍 전략필요.
발전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밍이 가벼워 보인다.
Kathy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네이밍이기 때문에
명예에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좌지우지 될수있다.
섹시. 럭셔리라는 디자인을 담고있는 브랜드컨셉에
네이밍에서는 컨셉이 느껴지지 않는다.
KATHY
[ Definition & Goals ]
[Definition]
브랜드에서 내세우는 이미지와 디자인과는 달리 네이밍에서는 느껴지지 않아
잘모르는 사람들은 이미지 컨셉을 잘못 받아 들이거나,
좀더 고급 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젊은층들이 주로 이용하기때문에
[Goals]
여성이라면 누구나 알수있는 유명한 브랜드로 발전시키며. 이가방을 가졌을때 자부심이 느껴질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겠다.
좀더 세련되고 브랜드를 각인시킬 무게있는 네이밍과 함께
디자인의 컨셉이 드러날수있는 네이밍을 개발하겠다.
이미지 상승. 소비자인식을 바꾸자.
[시장분석]
-명품의 열기가 뜨겁다-
그 열기는 이제 뜨거운 단계를 지나 거의 생활화 되다 시피 한 것 같다.
거리 어디에서나 루이뷔통의 로고가 선명한 핸드백을 든 사람을 쉽게 찾아 볼수있다.
백화점 1층은 으레 수입 명품 브랜드숍들이 자리 하는게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고, 사람들은 보다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따라가기 위해 동명의 잡지를 탐독한다.
소비자 분석
[소비패턴 분석]-대표적 사례
미국 매스티지 대표 브랜드 `코치(Coach)` 2000년 10월 처음으로 기업공개(IPO)를 한 `코치`가
3년만에 매출이 2배로 성장하고 연간매출 10억 달러 (2003년 기준)를 넘는 대기업이 됬다.
운영하는 매장 수만도 165개에 달한다.
코치는 소비자들의 인식에서는 명품에 속하지만, 실제적으로 가격대는 타 브랜드에 비해 절반 정도로 판매되고있다.
소비자 분석
[시장분석]
`접근 가능한` 명품 브랜드
라는 브랜드 포지셔닝이 코치의 급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실용적이고 신선한 디자인이 강점
요즘처럼 치열한 핸드백 시장에서 디자인은 중요한 경쟁력이다.
http://blog.naver.com/sylvia0303Redirect=Log&logNo=120039472564
캐시 매출현황
[시장분석]
매년 수입이 증가. 2009년은 더욱 판매량증가했음.
앞으로 더욱더 큰 브랜드로 성장 가능성이큼
패션시장 지출 분석
[시장분석]
전체 패션 제품 소비 비중 및
의류비 지출 계획은 증가 추세
브랜드를 설립한
디자이너의 이름을 따서 만듦
[자사분석]
-2004년에 높은 질과 여성을 위한 트렌드를 창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 나인위스트 그룹에서 10여년간 디자이너로 활동한 KATHY Van Zeeland 에의해 설립된 브랜드.
-실용적인 제품과 각각의 시즌에 따른 가장 좋은 재료와 함께 그녀의 고객을 위한 합리적인 비용맞추려고 헌신한다.
-소비자가 들었을때 정교함을 느끼고 만족감을 느낄수있도록 완벽한 핸드백
을 만든다.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Sexy하고 Luxury한 디자인의 패션 브랜드
-외국에서는 2008년도에 전세계에서 1500여개 매장에서 3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자사분석]
[주요산업]:패션잡화
[SWOT 분석]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과 적합한 네이밍 필요
-네이밍에 맞는 컨셉을 확실히 자리잡고.
고객이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수있도록 매장을 늘리고 온라인구매도
활성화 시킨다.
[주 경쟁사 분석]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패션 회사이다.
-혁신적인 스타일로 잘 알려진 GUESS는 계속
해서 트렌드 개발
-Guess-의 Trends
-모험적, 섹시함, 인터내셔널 감각을 지닌
All-American
Marciano
세련, 여성적, 당당한 섹시함
G by GUESS
독립적, 대담함, 확신, 살아있는 스타일리쉬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
-트랜디한 디자인. 하이퀄리티. 다양한 칼라의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브랜드
-1980년대부터 이태리의 최상급 가죽만을 사용.
라비엔코만의 특화된 가죽 가공기술로 터치감이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가죽 본연의 네츄럴이 살아있음.
-20대초반에서 30대 중반의 커리어우먼을 타겟.
-라비엔코는 명품 핸드백에서 벗어나 트랜디하고 세련된.
리즈너블한 가격의 Craftsmanship핸드백을 원하는
패셔니스타들의… (첨부#1)
..... (중략)
제목 :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1)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2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캐쉬밴질랜드,명품화전략,명품가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4023560&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