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를

작성일
2014-04-02
등록자
이영수
조회수
172
첨부파일(0)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NzgwMjF8MQ==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과학교육

2.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과학과 생활의 연결
2) 과학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3) 인문학과 과학 간의 공통적 근거 제공
4) 총체적 언어와 과학
5) 궁극적인 교육 목표의 하나가 되는 통합
6) 다양한 학문이 동원되는 통합 교육
7) 과학에서 모든 학문은 다른 학문에 의존한다.

3.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
1) 동화보기와 과학 이야기
2) 환경교육에서의 통합과학교육
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4. 총체적 과학 교육의 필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과학교육을 유아교육 사전에서는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 처리하여 얻은 원리와 법칙을 이해함으로써 일상생활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를 기대하는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과학교육은 단순히 자연세계에 대한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바람직한 과학적 능력과 태도를 습득해 가는 것이라고 하였다. 즉, 과학적 지식을 습득함으로서 유아는 우리 주변의 자연적 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하고
.
.
1) 과학과 생활의 연결
아동들이 문학작품을 읽는 것은 단순히 아동에게 문학적 경험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관련 과학 활동으로 이끌 수 있는 발판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활동은 과학학습 활동이 아동에게 의미 있는 상황에서 단편적인 기술이나 지식이 아닌 통합적이고 실제적인 상황을 통해 제공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야기는 실제와 유사한 상황을 자연스럽게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문내용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과학과 생활의 연결
2) 과학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3) 인문학과 과학 간의 공통적 근거 제공
4) 총체적 언어와 과학
5) 궁극적인 교육 목표의 하나가 되는 통합
6) 다양한 학문이 동원되는 통합 교육
7) 과학에서 모든 학문은 다른 학문에 의존한다.
3.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
1) 동화보기와 과학 이야기
2) 환경교육에서의 통합과학교육
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4. 총체적 과학 교육의 필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과학교육을 유아교육 사전에서는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 처리하여 얻은 원리와 법칙을 이해함으로써 일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1995). 문학적 접근에 의한 유아 과학. 교육부.
권영례 외(2003). 유아과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숙자 외(2008) 영유아를 위한 과학활동 프로그램. 양서원.
김진영 외(2004).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김찬중 외(2007). 과학교육학 개론. 북스힐.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총체적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8,0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