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사업계획서 와인체인점 사업계획서

작성일
2014-04-01
등록자
강대관
조회수
233
첨부파일(0)

사업계획서 와인체인점 사업계획서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0ODM1Mnwx
[사업계획서] 와인체인점 사업계획서.ppt



목차
Ⅰ. 사업목적
Ⅱ. 현황분석
1.시장 분석
2. 제품 분석
3. 과학적 증거
4. 소비자 욕구 충족이 되는 서비스 제공
5. 경쟁상황
6. 에노테카의 개선방향
7. 유통경로분석
Ⅲ. 전망분석
Ⅳ. 목 표
1. 시장 점유율
2. 와인소비 증가율
Ⅴ. 마케팅 전략
1. 목표 시장
2. 제품지향
3. 광고 마케팅
4. 판매전략
5. 낮시간 손님 유치 전략
6. 유통경로
Ⅵ. 추정 손익
Ⅶ. 설문조사 결과


본문
1.시장 분석

1)와인 시장의 형성과 규모

1970년대 : 해태와 동양 맥주에서 생산 시작
1988년 : 와인 수입자유화로 인해 특급호텔에서
판매 시작
2000년 : 와인규모 약 2000만불에 이름
현 재 : 국내 수입상의 수는 총 340여개 업체

2. 제품 분석

1) 소비자의 필요 욕구의 변화


과거 → 부유층만의 산유물로 인식

현재 → ·소득의 증가에 따른 문화수준 향상
·가격보다는 분위기나 특이성, 품격
등에 중점을 두게 됨

3. 과학적 증거

- 레드와인이 건강에 좋다는 의학 보고
(적당한 레드와인의 섭취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한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WHO의 연구 보고)

-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에게는 감기 바이러스 감염 저항체가 높아진다는 사실이 헤르난 박사 연구진들에 의해 발견

본문내용
- 지방에서 가장 뛰어난 전문점 만들기

Ⅱ. 현황분석
1.시장 분석
1)와인 시장의 형성과 규모
1970년대 : 해태와 동양 맥주에서 생산 시작
1988년 : 와인 수입자유화로 인해 특급호텔에서
판매 시작
2000년 : 와인규모 약 2000만불에 이름
현 재 : 국내 수입상의 수는 총 340여개 업체

2. 제품 분석
1) 소비자의 필요 욕구의 변화
과거 → 부유층만의 산유물로 인식
현재 → 소득의 증가에 따른 문화수준 향상
가격보다는 분위기나 특이성, 품격
등에 중점을 두게 됨

2.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3. 과학적 증거
- 레드와인이 건강에 좋다는 의학 보고
(적당한 레드와인의 섭취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한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WHO의 연구 보고)
-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8,47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