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포지셔닝의사례 Down

작성일
2014-04-01
등록자
조영준
조회수
320
첨부파일(0)

포지셔닝의사례 Down

첨부파일 : 포지셔닝의사례.hwp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23335&sid=korea072




포지셔닝의사례

포지셔닝 사례 분석 | 마케팅 분석

1. 에이스 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의 슬로건으로 과학적으로 설계된 침대로써 차별화되어 독특한 위치로 포지션하고 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고 포지셔닝함으로써 에이스 침대가 인체 공학에 맞게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며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표현하게 되었다.
이로써 에이스 침대는 단순한 가구 이상의 개념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위치하였다.
에이스 침대의 이러한 과학적 침대로써의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은 침대 업계에서 에이스가 수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하였으며 그 같은 성공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2. 컨디션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로 포지션된 제일제당의 컨디션은 알콜대사 드링크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함으로써 그 세분시장에서 선도 상표의 위치를 구축하였다.
드링크를 마시는 이유는 피로회복이 가장 높았으나, 숙취해소를 위해 마시는 경우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우리 나라의 소비자들은 음주횟수가 많고 숙취예방 및 제거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성 음료가 없음을 발견하고, 제일제당은 1992년에 `컨디션` 이라는 알콜대사 드링크를 출시하였고 광고하였다.

3. 815 콜라

이 광고는 주로 코카콜라를 자주 마시는 소비자, 특히 신세대층(10대, 20대)을 겨냥한 광고로써 이들에게 로얄티를 주는 외국산 콜라를 이용하지 말고 국산 콜라를 이용하도록 광고함으로써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815` 란 브랜드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애국심을 자아냄으로써 콜라를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 이 제품을 어필, 포지션 하고 있다.
또한 판유걸이라는 이름을 가진 청소년이 모델로 등장한다.
이 모델의 성을 이용하여 콜라의 `판`을 바꾸겠다고 자신있게 외친다.

지금까지 최고에 위치에 있는 코카콜라, 펩시콜라에 도전해 대한민국에서 만든 815콜라로 대한민국 콜라 시장의 판도를 뒤집겠다는 내용이다.
현재는 경쟁 회사에 뒤져 있지만 이제 앞서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광고로 소비자에게 기대감을 주고, 제품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심리적 위치에서 상승시켜 주고 있다.

4. 가야 농장 쥬스

가야 농장 광고를 보면 \"당근농장, 토마토 농장, 복숭아 농장, 포도 농장 이 네 가지 광고를 한 광고에 담았습니다.
광고비를 줄여 더 좋은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라는 믿음직한 광고를 내세웠다.
또, \"가야는 조금 비쌉니다\" 라는 카피 역시 다른 제품과 우리의 제품이 다르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 제품 음료는 다른 제품과는 다른 고품격 음료라는 것을 알리는 광고 전략이다.
광고비를 줄여 더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약속은 자신들의 이미지를 한 층 높이기에 충분했고 비싼 만큼 더 좋은 품질의 음료수라는 것을 다른 음료수와의 차별적 포지셔닝으로 내세웠다.

5. 와일드 스피드 음료

\"경고\" 라는 멘트로 시작하여 \"특히 10세 미만의 아동들이나 20세 이상의 탄산의 쏘는 맛에 약한 분들은.. Down



..... (중략)






제목 : 포지셔닝의사례 Down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포지셔닝의사례
파일이름 : 포지셔닝의사례.hwp
키워드 : 포지셔닝의사례



문서종류 : HWP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23335&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8,43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