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
- 작성일
- 2014-03-31
- 등록자
- 권금분
- 조회수
- 121
첨부파일(0)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2.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영유아들은 그들이 살아가고 배우는 환경을 선택할 수 없다. 영유아들이 비록 주위 환경을 탐색하기 위해 이리저리 자의로 움직일 수 있다 해도 자신의 요구에 맞춰 어떤 환경에서 벗어나거나 환경을 변화시킬 능력이 없으며 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공간과 물건들을 가지고 살 수 밖에 없다. 공간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고, 영유아들이 얼마나 자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안락함을 제공하고, 능력을 육성하는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하여 영유아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은 보육의 결과를 거의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해 보겠다.
>>> 자료바로가기 ▶ http://me2.do/5PGwX7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