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
- 작성일
- 2014-03-31
- 등록자
- 송민경
- 조회수
- 89
첨부파일(0)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문제점에대해논하시오0k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Fk89C2Iy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문제점에대해논하시오0k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절.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
1. 학교교육의 의미
3. 학교교육의 특징과 현황
3.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과 현황
1)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
2) 현황
4. 청소년 육성정책의 합리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제언
1) 청소년행정조직 개편 논의를 공개해야 한다.
2) 청소년행정조직 강화가 요구된다.
3) 청소년육성과 청소년보호를 일원화하여야 한다.
4) 특정부처의 조직 강화를 위하여 청소년정책업무가 검토되어서는 절대로 아니 된다.
5) 도덕적인 인성교육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야 한다.
제2절.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
1.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개념
2.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의 도입 배경
3.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1) 학교및 취업용 체험활동기록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인증수련활동 영역
3) 인증프로그램 유형
4)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은 인증기준임
4.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문제점
5.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발전방안
1) 끊임없이 아래로부터의 협의가 절실히 필요하다.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항목을 넓혀야 한다.
3) 수련활동인증제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해야 한다.
4) 청소년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인정하는 인증심사기준이 필요하다.
Ⅲ. 결 론
참고문헌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Fk89C2I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