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수학자를 읽고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기술하기
- 작성일
- 2014-03-31
- 등록자
- 이동규
- 조회수
- 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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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수학자를 읽고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기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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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수학자를 읽고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기술하기.hwp
본문
1.어린이 수학자를 읽고
비록 타의에 의해 이 책을 접하게 됐지만, 어린이 수학자라는 책을 접했을 때 매우 독특하다는 느낌이 처음에 들었다. 똑똑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내용의 책일까? 아니면 어린이를 수학자처럼 똑똑하게 길어야 한다는 내용일까? 여하튼 이 책은 제목처럼 내용 또한 어딘가 다를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보통 수학자는 수학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사람을 말하고 어린이는 수학을 배우는 입장인데 어떻게 어린이가 수학자라는 것일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읽기 시작 하였다. 어릴 적 본인의 과거를 돌이켜보면 수학은 굉장히 큰 벽으로 다가왔다. 이상한 기호와 숫자의 연속은 이런 책들을 과연 누가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한 기억이 난다. 이 책에서 교사는 좀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본문내용
을 때 매우 독특하다는 느낌이 처음에 들었다. 똑똑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내용의 책일까? 아니면 어린이를 수학자처럼 똑똑하게 길어야 한다는 내용일까? 여하튼 이 책은 제목처럼 내용 또한 어딘가 다를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보통 수학자는 수학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사람을 말하고 어린이는 수학을 배우는 입장인데 어떻게 어린이가 수학자라는 것일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읽기 시작 하였다. 어릴 적 본인의 과거를 돌이켜보면 수학은 굉장히 큰 벽으로 다가왔다. 이상한 기호와 숫자의 연속은 이런 책들을 과연 누가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한 기억이 난다. 이 책에서 교사는 좀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유치원 아이들에게 숫자가 나누어떨어지지 않는 과자를 나누어주고 아이들이 직접 의사결정을 하도록 한다. 그리
하고 싶은 말
어린이 수학자를 읽고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기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