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아동건강교육 공통]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

작성일
2014-03-31
등록자
노창식
조회수
84
첨부파일(0)

[아동건강교육 공통]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아 읽고 요약한 후 비교 분석하시오


자료보기▶▶http://me2.do/FxIsYRKN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건강교육 공통]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아 읽고 요약한 후 비교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교육이란

2. 건강교육의 중요성

3. 누리과정(3-5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
1)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건강교육 성격
2)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건강교육 목표
3)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건강교육 내용
4)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건강교육 방법

4.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
1) 기본생활과 신체운동영역의 건강교육 목표
2) 기본생활과 신체운동영역의 건강교육 내용
3) 기본생활과 신체운동영역의 건강교육 방법

5.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 비교 분석
1) 누리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와 표준보육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 비교
2) 누리과정 안전하게 생활하기와 표준보육과정 안전하게 생활하기 비교
3) 누리과정 신체인식하기와 표준보육과정 감각과 신체 인식하기 비교
4) 누리과정 신체조절과 기본운동하기와 표준보육과정 신체조절과 기본운동하기 비교
5) 누리과정 신체활동에 참여하기와 표준보육과정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비교

6.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의 공통점과 차이점
1)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의 공통점
2)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의 차이점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일반적으로 건강하다는 의미란 개인의 신체적 상태에 질병이 없는 정상적인 상태를 의미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의미로 신체적 상태를 넘어서 정신적 상태까지 영역을 넓혀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헌장 제1항의 정의에 의하면, 건강하다는 것은 성장․발육이 저해되지 않고 순조롭게 진행되는 상태로서 단순히 질병에 감염되지 않았거나 허약하지 않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모든 인간발달의 측면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태를 의미한다. 건강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사회가 되면서 건강교육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건강교육은 기관이나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는데



자료보기▶▶http://me2.do/FxIsYRK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8,77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