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작성일
2014-03-30
등록자
정지애
조회수
383
첨부파일(0)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xiOkyTxn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내용중심교수법(CBI 모형)에 대한 정의

1) 내용중심 교수법의 정의
2) 내용중심 교수법의 이론적 근거
3) 내용중심 교수법의 모형
(1) Met의 언어 교육 모형
(2) Snow의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
(3) Richard와 Rodgers의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

2.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 - 내용중심의 영어수업

3. 내용중심의 영어수업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 제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내용중심 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 CBI)은 의사소통적 교수법을 기본으로 하면서 교수학습의 활성화를 위해 총체적 언어교육을 시도하는 것을 말한다. 총체적 언어교육에서의 총체적이란 뜻은 언어는 분리 가능하고 개별적인 언어부분의 총합이 아니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것은 제1언어 습득의 관점과 같이, 어린이들은 부분보다 훨씬 이전에 총체들을 지각하기 시작하며, 실질적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가운데 언어를 습득하고 언어 사용 맥락이 의미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이 총체적 언어교육은 교수 과정과 학습 과정에서 언어 체계의 모든 요소의 사용을 강조하기 때문에 특히, 언어의 네 가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능력을 총체적으로 결합하려고 시도한다. 총체적 언어교육에서는 교수와 학습에 적용


자료보러가기 ▶▶▶▶▶ http://me2.do/xiOkyTx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9,06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