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업로드
- 작성일
- 2014-03-30
- 등록자
- 노계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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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 브랜드
- 패션
코오롱 스포츠
코오롱스포츠
1973
-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 첫 선
우리나라 아웃도어 문화가 전무했던 해에
코오롱패션 산하 코오롱스포츠 출시.
1970~80년대
- 스포츠 레저시장이 형성되는 단계
성과가 미미했지만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해 손실을 감수하면서 사업을 펼침.
코오롱스포츠
다양한 기능성 제품
인체공학을 고려한 디자인, 제품 개발을 통해 극한의 자연환경에서
견뎌낼 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음.
- 라이프텍 재킷: 매년 기능을 업그레이드
:전원을 공급하면 2분 내 온도를 최고 40도까지
높일 수 있는 제품까지 선보임
코오롱스포츠
자연과 함께
-상록수 로고
-에코 리더십 캠프
코오롱스포츠
고객과 함께
코오롱스포츠
고객과 함께
코오롱스포츠
고객과 함께
빈 폴
빈폴
1989년
- 트래드셔널 캐주얼 시장에
제일모직 산하 빈폴 런칭
해외 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폴로’를 벤치마킹.
2002년,
- ‘자전거가 말을 앞질렀다.’
‘폴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Traditional(TD) Casual
: 영국의 전통복을 현대적으로 변형한 정장풍 캐주얼을 의미.
미국 특히 뉴욕이나 보스턴 등 동부 해안지방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의
총칭으로 전체적으로 활동적이고 기능적인 옷차림이 특징.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영국풍으로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Classic & Modern 이미지 추구
중고가 브랜드로
-1995년 12월 ‘노 세일’ 선언 매출 40% 성장률
-초기에 폴로에 비해 20% 낮은 가격대를 책정했으나 점진적으로
가격 차이를 좁힘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 브랜드 특유의 컨셉에 부합하는 목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독립 매장이자 거점으로 전체 유통망에서의 해당 브랜드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는 매출 확대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매장형태.
고품질, 고급 이미지 구축
에르메스
에르메스
1837년,
- 마구상으로 시작
1878년~,
-기존의 가죽제품 위주의 생산에서
부티크 사업으로 확장
1922년 최초의 가죽 핸드백을 출시
.....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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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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