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작성일
2014-03-29
등록자
정영효
조회수
43
첨부파일(0)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보고서

첨부파일 :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620&sid=korea072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삼성 전자의 바이오시밀러 산업 진출

-

목 차

Ⅰ. 개요


1. 삼성전자


2. 삼성전자의 바이오산업 진출


3. 삼성전자의 다각화 전략


4. 바이오시밀러란



Ⅱ.전략수립


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2. 우리의 결론



‘삼성전자’는 어떤 회사

삼성전자는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

1969년 1월 13일 삼성전자공업㈜ 으로 설립하였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2020년을 향한 삼성전자의 VISON인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인류사회의 번영을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 )”를 목표로 지금도 달려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바이오산업 진출

삼성은 2020년까지 바이오 사업에 2조 1,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생산플랜트와 Biosimilar에 각각 50%씩 투자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Rituxan(암 및 관절염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실험을 진행해 특허만료 시기인 2016년에 출시하여 미국과 유럽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Biosimilar의 독자생산과 판매를 위해 글로벌 제약회사와 추가적인 합작사 설립도 계획중

‘삼성전자’의 바이오산업 진출

‘삼성전자’의 다각화 전략

기존의 선도기업 일본의 전자 회사 상황으로 살펴 보았을때 현재의 상황에 안주 할 수 없는 삼성전자는 미래 신수종 산업으로 자동차용 전지, 태양전지, 방광다이오드 (LED), 의료기기, 바이오 산업을 투자 계획 중 이다.

삼성전자는 전자제품 중심에서 미래의 먹거리를 찾기 위해 사업부분을 재편하고 합리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경영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이중에서 우리 조는 삼성전자의 바이오시밀러(제약) 진출에 맞추어 삼성전자의 다각화 전략에 집중하여 삼성전자의 경영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바이오시밀러는 ‘특허가 만료된 바이오의약품을 복제한 의약품’을 뜻하는데, 바이오의약품의 특성 때문에 새로 생겨난 개념이다.

바이오시밀러는 바이오의약품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개발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하나를 개발하기 위해 투자되는 긴 시간과 연구개발비를 줄일 수 있고, 시장에서도 제품의 가격을 약 50~70% 정도 낮출 수 있다.

바이오의약품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개발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시밀러란

1. 외부환경 분석


1-1 거시환경 분석


1-2 산업환경 분석


1-3 경영패러다임 변화



Ⅱ. 환경 분석


1-1. 거시환경 분석

환경요인

주요 항목

현 재

미 래

기 회

위 협

정 치

한EU FTA

2011년 7월 발효

유럽시장의 관세철폐로 많은 기회 창출

관세철폐로 많은 기회 창출

관세철퍠로 많은 위협 발생

경 제

국제유가 원자재

상승으로 비용측면의 인플레이션 압력 가중

지속적으로 상승압박을 받을것이라 판단

물가상승

유럽의 긴축재정정책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등 위험한 상태

늘어난 정부지출로 독일과 프랑스 등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은 재정긴축을 계획

유럽시장의 전체 긴축정책시 소비 감소

사 회

문 화

소셜네트워크의 등장

소셜네트워크의 폭발적 증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및 제품이 탄생할거라 예상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전략 가능

변화의속도 증가

디지털

인터넷

태블릿PC

2010년 1500만대 출시

2011년 4300만대

2012년 8000만대의 시장 형성 예상

기회많다

애플의 독주

스마트폰

7.6%의 성장률

2012년 12.3%

2013년 14/6%성장 예상

애플리케이션의 성장과 더불어 높은 성장율이 예상됨

애플, 중국

기 타

기후변화 위기론

지구 평균기온 0.8도 상승

지속적 상승

교토의정서에 의한 온실가스배출량 감축

기상 이후로 인한 폭염, 허리케인

시 사 점

1. 외부환경 분석

전체적인 경제는 유가와 원자재 상승, 유럽의긴축정책 등으로 경제성장치는 낮지만 새로운 IT제품으로 인한 수요증가 및 산업변화가 가속화 될것이라 봄

환경요인

주요항목

현 재

미 래

고 객

고객의 전문화

고객의 비교분석이 실시간으로 발생하여 제품구매

더 까다로워 질것으로 판단

제 품

서비스

2014년까지 태블릿 PC는 연평균 45% 스마트폰은 18%성장세 전망

모바일 D램 수요증가

대만, 일본 업체 M&A

엘피다의 급속한 모바일 D램 시장점유율 상승(21.1%, 2010)

경 쟁 자

애플, 노키아

높은 시장점유율의 노키아와 창조의 애플사이에 어중간한 전략

기 술

비메모리반도체

세계시장 점유율 3%로 낮은 비메모리 시장 점유율

기술적 격차가 존재하나 수익성이 높아 앞으로 나아가야될 방향

메모리반도체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확실한 기술적격차가 존재하지 않는다


1-2. 산업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시 사 점

삼성전자의 위치는 산업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나 언제든지 대체할 수 있는 기업들이 존재하고 기술적 격차가 크게 존재하지 않는 한 계속되는 위협에 직면할 것이라 판단됨

기 존 패 러 다 임




..... (중략)






제목 :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보고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9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파일이름 :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키워드 : 삼성전자,바이오시밀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5620&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9,06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