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
- 작성일
- 2014-03-29
- 등록자
- 김윤애
- 조회수
- 60
첨부파일(0)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
첨부파일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4690&sid=korea072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Hyundai
Organization Theories
Organization Theories
목 차
Part I. 기업 소개
Vision
경영방침
중장기 전략
Brand slogan
기업 CI
연혁
주요계열사
Part
II. 조직분석
기업문화
사회책임경영
인사제도
조직 내부문화
글로벌 전략
Part
III. 최근 문제 분석
현대자동차 조직의 문제점
해결방안 도출
Contents
ⅰ.기업소개
HYUNDAI
Vision
Organization Theories
MarKeting ManageMent
경영방침
Organization Theories
중장기 전략
Organization Theories
Organization Theories
Brand Slogan
고객, 내부임직원, 기업, 딜러/유통, 자동차산업 등
각 측면에서 의미를 부여한 브랜드 슬로건
Organization Theories
CI
`勞`와 `使` 고객과 기업이 신뢰와 화합 속에 2000년대
세계 속으로 웅비하는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표현
볼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현대자동차로,
H는 현대자동차의 영문표기 첫 글자를 속도감을 주어
두 사람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Organization Theories
MarKeting ManageMent
Simple History
연 혁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설립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4년 엑셀 시판
1985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86년 엑셀 첫 미국 수출
1987년 엑셀 3년 연속 미국 베스트 판매 수입소형차
1994년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천만대 돌파,
남양 종합기술 연구소 준공
1998년 기아자동차 인수, 세계수준 경량 고성능 V6델타
엔진 독자개발
1999년 2002한일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선정
2000년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 국내 최초 승용 디젤엔진 개발
2003년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 100억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04년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신기록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2006년 현대차그룹 세계 총 생산량 6위 진입
2007년 순수 독자개발 디젤엔진 풀라인업 구축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2009년 타우엔진 미국10대 최고엔진 2년연속 선정
2010년 미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인도법인 300만대 판매 돌파, 러시아 공장 준공
Organization Theories
주요관계사
완성차
부품사
금융사 기타사
철강사
Organization Theories
기업문화
Enterprise culture
Enterprise culture
“우리는 어려울수록
강력한 결집력을 발휘했다.
이것이 우리
특유의 조직 문화다.“
- 정몽구 회장
Organization Theories
“결집문화”
Relationship
…manly culture
Enterprise culture
`관계 중시`의 문화
강한 집합주의 성향, 비공식적 관계를 중시하는 끈끈함,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단순 명쾌함.
대범함과 추진력의 `남성적‘ 문화
외향적, 감성적, 당당한, 심장이 강한, 남을 잘 믿는,
단순한, 대범한
일관성 있는 `시스템` 필요
공식적인 규정과 절차보다는 상황과 관계를 중시.
조직 안정성과 예측가능성에 문제가 우려,
현대차와 기아차 간의 문화적 통합의 과제
Relationship
System problem…
Organization Theories
신념(信念)
`한 개인, 한 조직만 뛰어나다고 해서 회사 전체의 경쟁력이 높아지지 않는다“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전시키고, 개인과 개인, 조직과 조직간의
긴밀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질 때만이 최고의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정몽구 회장
굽힘 없는 신념은 `최고의 경쟁력`
인재(人材)
현대자동차 경쟁력의 원천 `사람`
우수 인재의 선발부터 각기 분야에 맞는 미래 전문가를 채용,
최고 인재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인재육성 전략을 실천
경영문화
Management culture
Organization Theories
기형적 임금구성
‘성과급 300%+현금 500만원+주식 40주’
고정급(기본급)에 견줘 변동급(성과수당급)이
매우 높은 기형적 구조
정기 상여금을 인상하지 않는 조건으로
성과급 300%를 지급하는 게 관행처럼 돼 있다.
임금 구성
Organization Theories
..... (중략)
제목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조직이론,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4690&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