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

작성일
2014-03-29
등록자
김윤애
조회수
60
첨부파일(0)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

첨부파일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4690&sid=korea072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Hyundai

Organization Theories



Organization Theories

목 차

Part I. 기업 소개

Vision

경영방침

중장기 전략

Brand slogan

기업 CI

연혁

주요계열사

Part

II. 조직분석

기업문화

사회책임경영

인사제도

조직 내부문화

글로벌 전략

Part

III. 최근 문제 분석

현대자동차 조직의 문제점

해결방안 도출

Contents



ⅰ.기업소개

HYUNDAI

Vision

Organization Theories



MarKeting ManageMent

경영방침

Organization Theories



중장기 전략

Organization Theories

Organization Theories



Brand Slogan

고객, 내부임직원, 기업, 딜러/유통, 자동차산업 등

각 측면에서 의미를 부여한 브랜드 슬로건

Organization Theories



CI

`勞`와 `使` 고객과 기업이 신뢰와 화합 속에 2000년대

세계 속으로 웅비하는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표현

볼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현대자동차로,

H는 현대자동차의 영문표기 첫 글자를 속도감을 주어

두 사람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Organization Theories



MarKeting ManageMent

Simple History

연 혁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설립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4년 엑셀 시판

1985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86년 엑셀 첫 미국 수출

1987년 엑셀 3년 연속 미국 베스트 판매 수입소형차

1994년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천만대 돌파,

남양 종합기술 연구소 준공

1998년 기아자동차 인수, 세계수준 경량 고성능 V6델타

엔진 독자개발

1999년 2002한일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선정

2000년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 국내 최초 승용 디젤엔진 개발

2003년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 100억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04년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신기록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2006년 현대차그룹 세계 총 생산량 6위 진입

2007년 순수 독자개발 디젤엔진 풀라인업 구축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2009년 타우엔진 미국10대 최고엔진 2년연속 선정

2010년 미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인도법인 300만대 판매 돌파, 러시아 공장 준공

Organization Theories



주요관계사

완성차

부품사

금융사 기타사

철강사

Organization Theories



기업문화

Enterprise culture

Enterprise culture

“우리는 어려울수록

강력한 결집력을 발휘했다.

이것이 우리

특유의 조직 문화다.“

- 정몽구 회장



Organization Theories



“결집문화”

Relationship

…manly culture

Enterprise culture

`관계 중시`의 문화

강한 집합주의 성향, 비공식적 관계를 중시하는 끈끈함,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단순 명쾌함.

대범함과 추진력의 `남성적‘ 문화

외향적, 감성적, 당당한, 심장이 강한, 남을 잘 믿는,

단순한, 대범한

일관성 있는 `시스템` 필요

공식적인 규정과 절차보다는 상황과 관계를 중시.

조직 안정성과 예측가능성에 문제가 우려,

현대차와 기아차 간의 문화적 통합의 과제

Relationship

System problem…

Organization Theories



신념(信念)

`한 개인, 한 조직만 뛰어나다고 해서 회사 전체의 경쟁력이 높아지지 않는다“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전시키고, 개인과 개인, 조직과 조직간의

긴밀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질 때만이 최고의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정몽구 회장



굽힘 없는 신념은 `최고의 경쟁력`

인재(人材)

현대자동차 경쟁력의 원천 `사람`

우수 인재의 선발부터 각기 분야에 맞는 미래 전문가를 채용,

최고 인재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인재육성 전략을 실천

경영문화

Management culture



Organization Theories



기형적 임금구성

‘성과급 300%+현금 500만원+주식 40주’

고정급(기본급)에 견줘 변동급(성과수당급)이

매우 높은 기형적 구조



정기 상여금을 인상하지 않는 조건으로

성과급 300%를 지급하는 게 관행처럼 돼 있다.

임금 구성

Organization Theories





..... (중략)






제목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첨부)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조직이론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조직이론,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4690&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9,27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