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작성일
2014-03-28
등록자
김재준
조회수
33
첨부파일(0)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NzYzNzh8MQ==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hwp



본문
자아존중감 (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1. 집단의 규모

집단의 규모는 아동의 연령, 성격, 기대되는 참여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다. 성격형태의 다양성을 허용하고, 참여 기회를 적절히 제공하기 위해서는 6~12명 사이가 적합하며 그 이상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집단 수가 적을 경우 집단의 역동성이 부족하기 쉽고 집단 수가 많을 경우 아동의 생각, 감정을 표현할 기회가 부족하다.

2. 지도자의 역할

지도자는 집단에서 행동의 시범을 보여주어야 한다.


본문내용
격, 기대되는 참여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다. 성격형태의 다양성을 허용하고, 참여 기회를 적절히 제공하기 위해서는 6~12명 사이가 적합하며 그 이상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집단 수가 적을 경우 집단의 역동성이 부족하기 쉽고 집단 수가 많을 경우 아동의 생각, 감정을 표현할 기회가 부족하다.
2. 지도자의 역할
지도자는 집단에서 행동의 시범을 보여주어야 한다. 시범을 통하여 아동들이 집단의 목표와 관련되는 행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준다. 지도자는 아동이 집단에서 무엇을 어떻게 느끼고 행동해야 하는 지 아이디어를 시사해줌으로써 집단규준의 제안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집단규준에 어긋난 활동을 할 경우 이를 지적하고 도와주는 보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구성원들이 신뢰하고 생산적인 상호교류를

참고문헌
▷ 신숙재(1990), 아동의 자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점룡·나정·최운실(1984), 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치관 확립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국교육개발원
▷ 조대봉(1990), 인간행동의 이해와 자아실현, 문음사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아동건강교육의 실제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9,4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