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SCHOOL FOOD 스쿨푸드 성공사례분석과 스쿨푸드 마케팅 4P전략과 PPL전략분석및 나

작성일
2014-03-26
등록자
김덕혜
조회수
68
첨부파일(0)

SCHOOL FOOD 스쿨푸드 성공사례분석과 스쿨푸드 마케팅 4P전략과 PPL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ZW5mZmwxMnNsYXw2NzI4NzF8MQ==
스쿨푸드.hwp



목차
1. 스쿨푸드 SCHOOL FOOD 브랜드소개
가. BRAND STORY
나. BRAND CONCEPT
다 .BRAND SLOGAN

2. 스쿨푸드의 스토리
-전직 댄스가수에서 생계 위해 ‘외식업’ 입문
-스쿨푸드, 가로수의 맛집 명소로 자리잡다
-롤 김밥 마리·신비한 국수 등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
-중국·일본·미국시장 진출 … 한식세계화에도 일조

3.스쿨푸드 SCHOOL FOOD 성공요인
(마케팅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4. 스쿨푸드 PPL 전략


본문
최근 간접광고의 성공적 사례가 늘어나면서 이제 PPL은 주요한 마케팅 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스쿨푸드도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에 제작 지원에 나섰다.
드림하이2는 학교를 배경으로 화려한 아이돌 스타를 꿈꾸는 고교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치열한 열전을 담은 드라마로 \'당신의 입 속에 꿈을 담아 드립니다\'라는 스쿨푸드의 슬로건과 가치가 부합된다고 판단, 스쿨푸드의 일반 분식업체들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창의적이고 파격적인 컨셉을 가진 메뉴들이 드라마 안에서 더욱 빛을 발휘하였다. 드림하이2의 제작 지원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단순히 음식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꿈이 담긴 메시지를 소통하는 스쿨푸드로 성장한 것 같다.
(드라마속 기린예고 매점으로 나오는 스쿨푸드는 구로점으로 드라마속에서 가수 진운, 지연이 스쿨푸드 대표메뉴인 마리를 먹고 있는 씬)


본문내용

2. 스쿨푸드의 스토리
-전직 댄스가수에서 생계 위해 ‘외식업’ 입문
-스쿨푸드, 가로수의 맛집 명소로 자리잡다
-롤 김밥 마리신비한 국수 등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
-중국일본미국시장 진출 한식세계화에도 일조
3.스쿨푸드 SCHOOL FOOD 성공요인
(마케팅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4. 스쿨푸드 PPL 전략
1. 스쿨푸드 SCHOOL FOOD 브랜드소개
가. BRAND STORY
스쿨푸드는 ‘학창시절 아련한 추억의 맛’을 기본 모티브로 하여 2002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인의 길거리 음식, 분식에 관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나. BRAND CONCEPT
스쿨푸드의 모든 음식은

참고문헌
스쿨 푸드 홈페이지
http://www.schoolfood.co.kr



하고 싶은 말
SCHOOL FOOD 스쿨푸드 성공사례분석과 스쿨푸드 마케팅 4P전략과 PPL전략분석및 나의견해 보고서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60,05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