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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4-03-18
등록자
강대원
조회수
28
첨부파일(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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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생산가격의 전형
1. 첫 번째 예와 전형에 대한 보르트키비츠의 해석
2. 두 번째 예 : 전형과정에 대한 비이원적이고 순차적인 설명

Ⅲ. 생산가격의 원인
1. 일반적 이윤율의 변동
2. 일반적 이윤율이 불변인 경우

Ⅳ. 생산가격의 일반이윤율
1. 설정
2. 고찰
3. 계산상의 문제
4. 일반이윤율의 변동
5. 은폐와 왜곡

Ⅴ. 생산가격의 임금변동

Ⅵ. 생산가격의 가치결정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고객의 성향을 철저하게 평가하고 그들의 가격 민감도를 이해하고 있다면, 경쟁자의 가격 할인 공격에 대해 가격으로 맞대응 할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모색할 지에 대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소비자들은 종종 대체제에 대한 인식이부족할 수도 있고 제품의 가격 수준을 잘 모르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기능적으로 유사하여 대체 가능한 제품이 있어도 이를 비교 평가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즉 사실 제품 기능상 차이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 인식상 차별화가 이루어진 셈이다. 그리고 일부 소비자는 가격 보다 품질에 더욱 민감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경쟁자의 가격 할인 정책에 당황하여 대응 전략을 수립하기 이전에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통해, 가격 할인이 어떤 소비자에게 얼마나 유효할 지를 평가해 보아야 한다. 과거의 마케팅적 경험에 따르면, 소비자의 세분 시장별로, 제품의 특성별로, 시기에 따라서, 가격에 대한 민감도는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생산가격의 전형

1. 첫 번째 예와 전형에 대한 보르트키비츠의 해석

“전형문제”에 대한 방대한 문헌들은 맑스 이론의 이 측면에 관한 원문상의 증거 전체를 검토하지 않았다. 20세기 초에 투간-바라노프스키(Tugan-Baranowsky)와 보르트키비츠가 제안한 지배적인 해석은 엥겔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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