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

작성일
2014-03-17
등록자
강대원
조회수
51
첨부파일(0)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MzMyMzR8MQ==
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hwp



목차
Ⅰ. 농심 새우깡
1. 시장 및 경쟁상황
1) 매출상황
2) 경쟁상황
2. 소비자 상황
1) 새우깡의 주선호 계층
2) 주 구매요인
3) 소비자 변화분석
3. 문제점 및 기회
1) 문제점
2) 기회
4.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Concept
3) 광고 목표 대상

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Ⅲ.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Ⅳ. CJ제일제당 햇반
1. 제품 품질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Aseptic Packaging)

Ⅴ. 삼양 라면
1.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변수
2) 소비자의 상황
3) 브랜드 애호도
2. 표적시장선정
3. 제품포지셔닝
1) 소비자 포지셔닝
2) 경쟁적 포지셔닝
3) 재포지셔닝

Ⅵ.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1. 동양제과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기업 성장 과정
4) 성공원인
2. 동양제과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참고문헌

본문
Ⅰ. 농심 새우깡

1. 시장 및 경쟁상황

1) 매출상황

- 전반적인 매출부진
- 4월의 가격인상(200원 → 300원)을 고려할 경우, 실제 판매된 수량은 뚜렷이 마이너스 성장을 보임.
1년 동안 365억원(910만Box)어치의 “새우깡”이 판매.
→ 하루에 1억 원어치씩 판매
→ 연간 2억7천3백만 봉지 판매(국민 1인당 6봉지씩 먹은 셈 : 취식 인구를 4,500만 명으로 계산할 경우)

2) 경쟁상황

과 거 : 마땅한 경쟁상대가 없는 독주
현 재 : 95년 오리온 따조의 선풍과 동류의 스낵 범람, 기존 새우깡 소비층의 이탈유발. 스낵시장의 성숙내지 포화기 예고
향 후 : 해태가루비의 일본 새우깡 국내 상륙




≪ … 중 략 … ≫




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해태제과의 비스킷 \"에이스\"는 1974년 1백원짜리로 처음 출시된 이후 한번도 중단되지 않고 생산돼온 \"롱런 히트(Long-run Hit)\" 제품이다. 그 이름처럼 한국의 대표 비스킷으로 성장,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에이스의 인기 비결은 외국제품을 모방하는데 급급했던 당시의 비스킷들과 달리 쉽게 질리지 않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도록 개발된 데 있다. 섣부른 모방보다 독창성을 내세운게 인기의 비결인 셈이다. 해태제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지난 28년간 끊임없이 \"맛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본문내용

2) 경쟁상황
2. 소비자 상황
1) 새우깡의 주선호 계층
2) 주 구매요인
3) 소비자 변화분석
3. 문제점 및 기회
1) 문제점
2) 기회
4.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 목표
2) 광고 Concept
3) 광고 목표 대상
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Ⅲ.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Ⅳ. CJ제일제당 햇반
1. 제품 품질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Aseptic Packaging)
Ⅴ. 삼양 라면
1.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변수
2) 소비자의 상황
3) 브랜드 애호도
2. 표적시장선정
3. 제품포지셔닝
1) 소비자 포지셔닝
2) 경쟁적 포지셔닝
3) 재포지셔닝
Ⅵ.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1. 동양제과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기업 성장 과정
4) 성공원인
2. 동양제

참고문헌
강문수 -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바나나맛우유와 새우깡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2010
김동훈 외 1명 -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한국소비자학회, 2001
유현정 -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11
정명수 외 2명 - 중견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한국중견기업학회, 2010
한국포장협회 - 대한민국 대표 스낵 \'새우깡\', 2002
황종환 - 전통음식의 향토 산업 육성전략 : 순창 고추장 사례를 중심으로, 농촌자원개발연구소, 200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61,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