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하면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삼양 기업분석

작성일
2014-03-07
등록자
정지애
조회수
278
첨부파일(0)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하면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삼양 기업분석


자료보러가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ZmluZXZpZXd8NjcxNjE2fDE=


목차
1. 시장 분석
국외 라면시장 현황
국내 라면시장 현황

2. 삼양 분석

3. 삼양 목표설정

4. 타겟 분석

5. 타겟 설정

6. 삼양라면 마케팅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 4P 전략 문제점 도출

8.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9. 결론


본문
문제제기
- 제품에 대한 개선이 없다.
- 광고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높다.
유통부분에 있어 타브랜드
수준으로 우위를 차지하지 못한다

목표설정
-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활동
-> 제품에 대한 인식 상승
-> 긍정적 이미지 제공
-> 시장점유율 상승
- 맛의 다양성 제공

농심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 시킬 수 있어야 한다

본문내용
마케팅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 4P 전략 문제점 도출
8.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9. 결론
목차

1. 시장 분석
국외 라면시장 현황
라면은 한국의 식생활 중 큰 부분을 차지
전세계 1인당 라면소비 한국 1위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경쟁회사 수 증가
농심 라면시장 독점
경쟁업체의 대형화 → 경쟁과열 예상
현재 라면시장 점유율
( 농심 60%, 삼양 13%, 오뚜기 11%)
라면 시장 경쟁 심화
국내 라면시장 현황

2. 삼양 분석
sales
성장기
도입기
성숙기
쇠퇴기
제2의도약기
도입기 소비자들의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인식 부족
무료시식 홍보전략
저가정책 전략
성장기 시장점유율 80% 기록
농심의 롯데라면 출시
경제발전 공헌


하고 싶은 말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하면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삼양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삼양라면, 삼양, 마케팅, 라면, 농심



자료보러가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ZmluZXZpZXd8NjcxNjE2fDE=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60,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