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애플 아이폰(iPHONE)

작성일
2014-03-07
등록자
정지애
조회수
130
첨부파일(0)

애플 아이폰(iPHONE)


자료보러가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ZmluZXZpZXd8NjcxNjI1fDE=


목차
Ⅰ. 보고서요약

Ⅱ. 상황분석
1. 시장분석
① 스마트폰의 정의
② 국내 스마트폰 시장동향
③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 자사 및 제품분석
① 애플 경영이념 및 연혁
② 아이폰 성능
③ 프로모션 분석
- 광고분석
- 이벤트분석

3. 경쟁 제품분석
① 경쟁제품 성능
② 프로모션 분석
- 광고분석
- 이벤트분석

4. 소비자 분석
①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 인식
② 스마트폰 기기별 만족도

Ⅲ. 포커스 그룹
1. 요약

2. 방법론
- 토의 방법
-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
- 조사목표


3. 세부사항

4. 결론 및 제의 .

Ⅳ. 서베이

1. 목적

2. 요약

3. 방법론 및 대상선정
- ① 표본 추출 방법
- ② 진행 일정
- ③ 대상 분류
- 인원 및 성별
- 성별 분포
- 직업별 분포

4. 세부내용

5. 결론 및 제안

Ⅴ. SWOT분석

Ⅵ. 결과

Ⅶ. 부록


본문
아이폰의 스마트폰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향상을 위해 자사와 경쟁사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알아 보기 위하여 포커스 그룹 인터뷰가 실시되었다.
포커스그룹의 표본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2030 세대이다. 이 표본을 설정한 이유는 아이폰 주사용자인 2030세대가 아이폰에 대한 소비자의 구체적인 인식과 이미지를 알아보고,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구도와 요인을 알기 위함이다.
먼저 스마트폰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을 때 소비자들은 단한가지 요인만으로 아이폰을 구매하지 않고, A/S ,기능성 디자인 브랜드 가치 어플 종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구매하고 주변인들의 추천과 여러 매체 등을 통해 알아 본 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애플의 이미지는 아이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혁신적인 애플의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움, 신뢰를 주었다.
특히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는 어플은 경쟁사와 비교했을때 어플이 훨씬 실용적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제품보다 어플이 다양하여 좋다고 하였다. 평균 어플 이용횟수가 하루 10번이상 이었고, 어플 이용시간은 50분에서 3시간일 정도로 많은 시간을 쓸 정도로 어플의 비중은 크다.


본문내용

① 애플 경영이념 및 연혁
② 아이폰 성능
③ 프로모션 분석
- 광고분석
- 이벤트분석
3. 경쟁 제품분석
① 경쟁제품 성능
② 프로모션 분석
- 광고분석
- 이벤트분석
4. 소비자 분석
①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 인식
② 스마트폰 기기별 만족도
Ⅲ. 포커스 그룹
1. 요약
2. 방법론
- 토의 방법
-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
- 조사목표
3. 세부사항
4. 결론 및 제의 .
Ⅳ. 서베이
1. 목적
2. 요약
3. 방법론 및 대상선정
- ① 표본 추출 방법
- ② 진행 일정
- ③ 대상 분류
- 인원 및 성별
- 성별 분포
- 직업별 분포
4. 세부내용
5. 결론 및 제안
Ⅴ. SWOT분석
Ⅵ. 결과
Ⅶ. 부록
Ⅰ. 보고서 요약
*서론
일부만 사용하던 스

하고 싶은 말
애플 아이폰(iPHONE) 성공요인분석과 아이폰 시장점유율상승위한 마케팅조사와 아이폰의 향후전략 방향제안 보고서입니다.

아이폰, 애플, 스마트폰, 마케팅, 갤럭시



자료보러가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ZmluZXZpZXd8NjcxNjI1fDE=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9,9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