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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등장배경, 개념 및 정의, 효과, 활용방안,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작성일
2014-02-28
등록자
김종안
조회수
146
첨부파일(0)

바이럴마케팅의 등장배경, 개념 및 정의, 효과, 활용방안,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 및 효과.
바이럴마케팅.hwp

참고자료 자세히 보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NzA0MDJ8MQ==

목차
1.바이럴 마케팅의 등장배경



2. 바이럴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 바이럴 마케팅의 정의

2) 바이럴 마케팅의 개념

3)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4) 바이럴 마케팅 활용방안




3.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 및 효과

본문
1. 바이럴 마케팅의 등장배경

High Risk, High Return. 글로벌 경쟁사회에 노출되어 있는 기업일수록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 좀 더 공격적이고 리스크 높은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수 밖에 없다. 어느 정도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도저히 주어진 목표를 달성 할 수 없는 환경이 빈번히 발생한다. 이러한 불확실한 환경은 바이럴 마케팅의 확산을 키우는 결과를 낳게 했는데,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국내보다 더 활성화 되어 있다.
1965년에는 18세에서 49세 사이의 미국 성인 80%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는 60초짜리 TV광고 3개만 있으면 충분했지만 2002년에는 황금시간대 TV광고 117개를 방양해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는 이미 대중매체시장에서 공중파 광고 자체가 매력적인 브랜드 인식수단이 아니라는 시사점을 던져준다.
2000년 초 온라인광고의 열풍이 불어 닥쳤던 시점을 생각하면 수비다. 에이전시들이 기업에게 비용대비 효과, 즉 ROI에 바이럴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례와 증거, 정성적/정량적 지표들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바이럴은 비용대비 효과 면에서 어느 정도 한게적인 상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은 투자로 몇 십억의 광고비를 쏟아 부은 효과와 동일한 결과를 나타내므로 굉장히 매력적이다.

본문내용
3.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 및 효과
1. 바이럴 마케팅의 등장배경
High Risk, High Return. 글로벌 경쟁사회에 노출되어 있는 기업일수록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 좀 더 공격적이고 리스크 높은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수 밖에 없다. 어느 정도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도저히 주어진 목표를 달성 할 수 없는 환경이 빈번히 발생한다. 이러한 불확실한 환경은 바이럴 마케팅의 확산을 키우는 결과를 낳게 했는데,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국내보다 더 활성화 되어 있다.
1965년에는 18세에서 49세 사이의 미국 성인 80%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는 60초짜리 TV광고 3개만 있으면 충분했지만 2002년에는 황금시간대 TV광고 117개를 방양해야 동일한 효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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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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