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인간 발달 단계 중에서 특히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 대하여

작성일
2014-02-24
등록자
전동윤
조회수
77
첨부파일(0)

인간 발달 단계 중에서 특히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 대하여 서술하고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대처 방안에 대해서 개인 의견을 논하시오

참고자료 자세히 보기 ▶▶▶▶▶
http://www.jisik-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NjkwMTV8MQ==



목차
1.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특성

2.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

3.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성

4.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대처 방안

5. 결론 및 개인 의견



본문
1.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특성

첫째, 단순한 탈선의 차원을 넘어서 심각한 범죄의 단계에 이르고 있다. 둘째, 급격한 산업화 과정에서 야기된 가치관의 혼란으로 청소년이 자신의 폭력행위에 대해 죄의식이나 책임감을 느끼지 못한다. 셋째, 폭력행위가 비행청소년에 의해서만 자행되는 것이 아니라 보통 모든 청소년에게서 쉽게 발견될 수 있는 일반화된 비행유행이 되고 있다. 넷째, 폭력이 집단화 되어가는 경향이 있다. 다섯째, 폭력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여섯째, 여학생들 또한 가해자와 피해자로 대거 등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폭력과 금품 갈취 이외에도 집단적인 따돌림과 놀림, 시험지 보여주기를 강요하거나 숙제나 심부름시키기 등의 새로운 형태의 심리폭력이 출현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일회성 단순폭력보다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소위 학대적 폭력이 문제가 되고 있다.



본문내용
.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특성
2.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
3.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성
4.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대처 방안
5. 결론 및 개인 의견
1. 학교폭력과 관계가 있는 청소년기의 특성
첫째, 단순한 탈선의 차원을 넘어서 심각한 범죄의 단계에 이르고 있다. 둘째, 급격한 산업화 과정에서 야기된 가치관의 혼란으로 청소년이 자신의 폭력행위에 대해 죄의식이나 책임감을 느끼지 못한다. 셋째, 폭력행위가 비행청소년에 의해서만 자행되는 것이 아니라 보통 모든 청소년에게서 쉽게 발견될 수 있는 일반화된 비행유행이 되고 있다. 넷째, 폭력이 집단화 되어가는 경향이 있다. 다섯째, 폭력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여섯째, 여학생들 또한 가해자와 피해자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및 보고서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거에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8,86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