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를 대상으로 말하기 지도할 때 고려점을 기술하고 말하기를 도울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
- 작성일
- 2014-02-17
- 등록자
- 정지애
- 조회수
- 160
첨부파일(0)
유아기를 대상으로 말하기 지도할 때 고려점을 기술하고 말하기를 도울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시오.
자료보러가기 ▶▶▶▶▶ http://sales.happyreport.co.kr/livemix/20140215084855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를 대상으로 말하기 지도를 위한 기본적인 고려점
2. 유아 말하기 지도 방법
3. 말하기를 도울 수 있는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아기를 대상으로 말하기 지도를 위한 기본적인 고려점
첫째, 말하기의 목적은 의사소통에 있다는 것 알아야 한다. 즉 말을 하는 것은 화자가 청자에게 어떤 내용을 전달하거나 이해를 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그러므로 완결되지 않은 문장이나 뜻이 너무 어려운 문장은 청자가 알아들을 수 없으며 말은 반드시 의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유념한다.
둘째, 말하기의 여러 가지 형태를 알고 바르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말하기에는 이야기, 토의, 설명, 보고, 대담, 강연, 극화 등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를 대상으로 말하기 지도를 위한 기본적인 고려점
2. 유아 말하기 지도 방법
3. 말하기를 도울 수 있는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유아 말하기 지도 방법
첫째, 이야기 말하기를 한다. 이야기 만들기는 자기표현과 창의적 사고의 연장으로서 매우 가치 있고 재미있는 언어활동이다. 그러나 언어활동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교사는 이야기 상황을 좀 구조화시킬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지금 너희들은 우주 비행사야, 자, 너희들은 어떻게 보일까?’ 이와 같은 상황 설정은 과학, 사회, 건강 등 어느 영역에서이건 가능하다. 유아들은 결코 자기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어떤 상황이라도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야기를 마들어 갈 것이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교사는
자료보러가기 ▶▶▶▶▶ http://sales.happyreport.co.kr/livemix/20140215084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