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누리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와 개선방향에 대하여 서술
- 작성일
- 2014-02-13
- 등록자
- 한신
- 조회수
- 227
첨부파일(0)
2013년 누리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와 개선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3년 누리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와 개선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2.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내용체계
1) 신체 운동․건강 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 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 영역
3.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
1) 바른 인성
2) 자율성과 창의성
3) 사람과 자연을 존중
4) 3∼5세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
5) 5개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
6)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
4. 2013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개선방향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2013년 3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표준 보육과정을 통합한「3-4세 누리과정」을 도입하여 만 3-4세의 모든 유아의 교육과 보육에 국가의 책임을 확대하게 되었다. 2013년부터 3-5세 누리과정이 시행되면서 정부가 할 일은 누리과정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의도한대로 정착되는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이를 보완하는 것이다. 3-4세 누리과정에 소요되는 2014년까지의 예산은 국고와 지방비, 그리고 지방교육 재정교부금을 함께 활용하여 지원하기로 하였다. 2015년부터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재원을 일원화하여 12년(월 20만)~16년(월 30만)까지 연차적으로 인상 지원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13년 누리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누리과정 도입의 긍정적 효과와 개선방향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자료보러가기 ▶▶▶▶▶ http://sales.happyreport.co.kr/sightview/20131016192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