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작성일
2014-01-05
등록자
정지애
조회수
1434
첨부파일(0)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Ⅰ. 서론

Ⅱ. 본론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

2.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1) 사전 검토
2) 초기상담
3) 중간단계의 면담
4)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와의 면담 지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

2.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1) 사전 검토
2) 초기상담
3) 중간단계의 면담
4)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와의 면담 지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도움을 요청하는 클라이언트 가운데는 자신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로 인해 수치심이나 실패감을 가질 수 있으며, 의존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즉, 강제적으로 의뢰된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를 불신하고 치료에 대한 동기가 미약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이언트에 대해 사회복지사는 적대적이거나 거부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클라이언트의 내재된 욕구와 감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적절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차와 부정적인 반응들을 클라이언트가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자료보러가기 클릭 ▶▶▶▶▶ http://cafe.naver.com/enenglishcamp/23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77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