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사회와 가정의 변화 요인에 따른 아동상담의 필요성을 말하시오. 상담자로서의 역할
- 작성일
- 2013-07-01
- 등록자
- 정영훈
- 조회수
- 292
첨부파일(0)
급변하는 사회와 가정의 변화 요인에 따른 아동상담의 필요성을 말하시오.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Ⅰ. 서론
아동상담자는 우선 아동의 발달을 알아야 한다. 발달은 아동에 대해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주제이다. 또한 아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발달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아동은 발달에 따라 특별한 욕구와 행동이 수반된다. 이러한 아동발달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즉 아동상담자는 아동에 관한 자신의 관점에 융통성을 가져야 하며 아동과의 현실적이고 진실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아동의 발달과업에 맞게 아동에게 접근해야 할 것이다. 또한 상담자가 아동에 맞는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치료과정과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아동들의 사회적, 정서적 학습양상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지니고 접근해야 할 것이다. 또한 상담이론에서 성격이론과 학습이론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상담을 구성하는데 하나의 골격을 마련해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상담의 필요성과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급변하는 사회와 가정의 변화 요인에 따른 아동상담의 필요성을 말하시오.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Ⅰ. 서론
아동상담자는 우선 아동의 발달을 알아야 한다. 발달은 아동에 대해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주제이다. 또한 아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발달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아동은 발달에 따라 특별한 욕구와 행동이 수반된다. 이러한 아동발달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즉 아동상담자는 아동에 관한 자신의 관점에 융통성을 가져야 하며 아동과의 현실적이고 진실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아동의 발달과업에 맞게 아동에게 접근해야 할 것이다. 또한 상담자가 아동에 맞는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치료과정과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아동들의 사회적, 정서적 학습양상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지니고 접근해야 할 것이다. 또한 상담이론에서 성격이론과 학습이론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상담을 구성하는데 하나의 골격을 마련해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상담의 필요성과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자료보러 가기 ▶▶▶▶▶ http://cafe.naver.com/enenglishcamp/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