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작성일
2013-05-21
등록자
정지애
조회수
41
첨부파일(0)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비언어적 행위

2. 교사의 언어적 행위

3.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
1) 표정, 눈맞춤, 제스처, 신체접촉
2) 신체 접촉
3) 책상 배열
4) 공간적 행위

4. 상황별 교사의 언어기술
1) 언어불안
2) 의사언어
3) 목소리
4) 언어 습관
5) 웃음, 한숨, 침묵

5.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비언어적 행위

2. 교사의 언어적 행위

3.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기술
1) 표정, 눈맞춤, 제스처, 신체접촉
2) 신체 접촉
3) 책상 배열
4) 공간적 행위

4. 상황별 교사의 언어기술
1) 언어불안
2) 의사언어
3) 목소리
4) 언어 습관
5) 웃음, 한숨, 침묵

5. 교사의 비언어기술과 언어기술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일반적인 학습에서 교사와 학습자 간의 의사소통은 언어와 비언어적 행위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언어는 인간의 의도에 따라 왜곡 또는 통제될 수 있지만 비언어적 행위는 통제하기가 어렵고 언어와 일치하지 않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바탕으로, 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의 장점을 내용의 명확성이라고 할 때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장점은 진실성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전달하려는 정보 자체가 애매모호하다. 실제 관찰되는 인간의 비언어적 행위가 특정한 메시지를 드러내는 것


자료보러가기 ▶▶▶ http://cafe.naver.com/enenglishcamp/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21
  • 조회수 :4,257,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