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공직자, 재난지원금 ‘착한 기부 운동’ 전개

작성일
2021-02-05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278
완도군 공직자, 재난지원금 ‘착한 기부 운동’ 전개.jpg


군수·간부 공무원 동참, 농ㆍ수협 등 유관기관 확산

완도군에서는 2월 5일부터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인 가운데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6급 팀장 이상 공직자들이 재난지원금을 기부하는 ‘착한 기부 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재난지원금 「착한 기부 운동」은 지난 1월 30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긴급회의에서 신우철 군수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기부하겠다.”고 앞장서면서 시작하게 됐다.

재난지원금 ‘착한 기부 운동’은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재난지원금(완도사랑상품권)을 수령하고 (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 기부하면 된다.

(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 기부한 재난지원금은 지역 소상공인을 통해 물품을 구매한 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게 된다.

재난지원금 ‘착한 기부 운동’은 농협완도군지부와 완도군산림조합, 완도농협, 완도금일수협 등 유관기관단체에서도 동참의 뜻을 알리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될 전망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재난지원금 기부에 공직자들도 함께 동참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작은 액수이지만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 재난지원금은 2021년 1월 31일 기준 완도군에 주소를 둔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2월 5일부터 한 달간 완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세대주가 3월 5일까지 신청하여 상품권 수령증을 받고 농협, 수협, 축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3월 8일까지 완도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하면 된다.

개인별 신청보다는 세대주별 신청제를 도입하여 상품권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하고, 주민 편의를 위해 2월 5일부터 2월
19일까지 읍면 공무원이 마을별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급 대상 중 신청을 하지 못한 세대는 2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3,23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