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만의 특색 있는 미래 경관 조성한다!

작성일
2019-05-09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347
완도군은 지난 5월 2일, 경관 자원 발굴과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완도 미래경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jpg

완도군은 지난 5월 2일, (사)한국경관학회와 (유)디자인연구소 두다, 도시문화집단CS가 주관·주최하고 완도군이 후원한 「완도 미래경관 세미나」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완도 미래경관 세미나」는 경관 자원 발굴과 완도군만의 특색 있는 경관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먼저 (사)한국경관학회 주신하 회장과 (유)디자인연구소 신은주 대표가 ‘이론으로서의 경관, 실제로서의 경관’, ‘완도군 경관 현황 및 미래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토론에는 권윤구 국립한국농수산대학 교수, 송태갑 광주전남연구원 연구위원, (유)디자인연구소 신은주 대표, 유창균 목포대학교 교수, (사)한국경관학회 주신하 회장, ㈜명소IMC 황길식 대표가 참여해 완도군 경관의 미래상과 경관 전략 수립 등의 주제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 기관·사회단체(지역발전상생협의회, 문화관광분과위원회, 완도읍주민자치위원회, 옥외광고협회)와 문화관광해설사, 완도군 문화예술단체, 주민협의회 등 평소 경관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사회계층이 참여해 경관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청중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군민과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경관 자원 발굴이 선행되어 경관 관련 시설 사업이 군 전체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는 것과 타 지역과 달리 도서 지역으로 형성된 완도군의 지형적 특성이 경관 계획 수립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점 등 완도군 경관 발전에 대한 제안들을 들을 수 있었다.

완도군 관계자는 “토론 과정에서 수렴된 각계의 의견을 현재 추진 중인 경관 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에 반영하고, 이와 같은 세미나를 정책 추진 과정에 적극 도입해 군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는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5,37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