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섰다!

작성일
2018-07-24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353
완도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섰다!.JPG

완도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섰다!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수산물, 황칠, 비파 융복합 가공기술 실무교육

지난 15일,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에서 주관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교육 수료식이 개최됐다.
3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총 35회, 21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황칠·비파 재배기술 이론과 제품개발 및 생산 실습, 수산물과의 융·복합 가공기술, 기업 현장교육, 품질관리, 창업 실무, 수산 경영 마케팅, 회계 등 관련 기초 이론 과정으로 운영됐다.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황칠·비파 차 제조, 황칠·비파를 활용한 음식, 황칠 화장품 제조 등 다양한 실습으로 구성해 교육 효과를 한껏 높였다.
또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업·취업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창업사업계획발표와 자체개발제품 경진대회 시상식도 열렸다.
설탕을 줄이기 위해 스테비어를 활용한 건강식품개발 ‘석류열린’ 사업 계획을 발표한 이나미 등 4명과 ‘황칠김치’를 개발한 박철 씨 등 2명이 입상하여 표창 및 시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 수료생 대표 차은상 씨는 “지난 3개월 동안 수산물, 황칠, 비파에 관련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기술과 실무를 배웠고, 창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러한 교육이 지속돼 우리 지역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완도군 경제산업과 서길수 과장은 “이번 수료식에서 멈추지 않고 일자리 창출과 창업으로 우리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제품 생산·개발 시 어려움이 있거나 정책 자금 지원과 관련해서는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함께 완도군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료식을 축하했다.
한편,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는 하반기 과정인 ‘해조류, 전복 양식 및 가공기술 실무 교육’을 7월 중 모집하여 8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6,23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