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 명품 다시마, 풍년기원 초매식 열려

작성일
2018-05-23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808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매사 주도로 위판에 참여하고 있는 중매인들 (1).JPG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매사 주도로 위판에 참여하고 있는 중매인들 (2).JPG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은 다시마 상태를 살펴보는 어민들.JPG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은 다시마 위판을 위해 제품을 정리하고 있는 어민들.JPG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은 위판장에서 위판을 기다리고 있는 다시마 수매 물량.JPG

완도 명품 다시마, 풍년기원 초매식 열려
몸에 좋은 햇 다시마로 가족건강 챙기세요!

완도군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초매식은 어업인들이 생산하는 다시마를 수협 위판장에서 첫 경매 전 다시마 생산 어민들이 참석하여 해황안정과 어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로, 함께 제를 올리고 위판을 개시하게 된다.
올해 첫 위판 물량은 약 32톤으로, 위판가격은 1kg당 최저6,800원에서 최고 9,900원까지 거래되어 예년보다 높은 가격추이를 보였다.
첫 위판 물량은 한해 위판에 중요한 지표가 되므로 생산어민과 중매인도 좋은 위판 가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초매식에 참석한 박현식 완도군수 권한대행은 “전국제일의 다시마가 예년보다 좋은 가격으로 판매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철 고수온대비 전복양식관리 및 어업재해보험 가입을 통하여 사전에 대비하여 달라며 당부하고, 완도전복소비촉진행사에 다함께 참여하여 주신 것에 대한 감사도 표하였다.
초매식이 열린 수산물보관시설은 2017년 5월에 준공되어 2천여톤의 질좋은 다시마를 안정적인으로 수매보관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다시마 채취는 5월부터 7월초까지 이어지며, 작황은 전년 대비 색택(품질을 나타내는 윤기)이 양호하고, 엽장이 약 3.5m이상씩 자라 성장이 좋은 편이고, 생다시마 작황은 예년보다 좋은 상태이며, 생산량은 잦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평년작은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완도군은 올해 1,000여 어가에서 약 3,200톤을 위판 260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시마는 건강식품으로 일반적으로는 국물요리의 맛을 내는 식재료로 주로 쓰이며 얇은 다시마가 국물이 빠르고 많이 나온다.
다시마의 성분과 효능은 알긴산과 라미닌, 칼륨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알긴산 성분은 장내의 발암물질을 배출시켜 대장암 예방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6,5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