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작성일
2018-05-23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706
완도군은 지난 17일 완도항 인근해상에서 해상 선박 충돌사고를 가정한 대규모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1).jpg
완도군은 지난 17일 완도항 인근해상에서 해상 선박 충돌사고를 가정한 대규모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2).jpg
완도군은 지난 17일 완도항 인근해상에서 해상 선박 충돌사고를 가정한 대규모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어린이 소화기 사용교육.JPG

완도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해상 선박 충돌사고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훈련 실시

완도군은 지난 17일 완도항 인근 해상에서 대규모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완도군 외 13개 기관단체를 비롯하여 해양경비구조함정과 민간 어선 등 20여척의 선박이 참여하는 등 민․관․군이 함께 훈련에 참여하였다.
이번 훈련은 해양 수산업이 발달하고 12개 읍면이 섬으로 형성되어 있어 해양선박사고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완도군의 특성을 반영하여 해양선박사고 발생시 능동적으로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주요 훈련 상황은 완도항으로 입항 중이던 낚시배가 짙은 안개로 인하여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이던 작업선과 충돌하여 낚시배가 전복, 승선원 8명이 바다로 추락하고 작업선에 화재가 발생하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였다.
해상 선박 충돌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해양경비함정, 유관기관 선박 및 인근 조업어선이 사고현장에 긴급 출동하여 인명구조에 따른 초기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민․관․군이 함께 합동으로 해상구조를 실시하는 실전과 같은 상황을 연출하였다.
또한 완도군청, 완도교육지원청, 완도여중학교, 군부대, 의용소방대, 여성예비군, 어린이집 원생 등 많은 인원이 참관한 가운데 완도119안전센터에서 응급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을 시연함으로써 응급구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군민 누구나 응급구조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현식 완도 부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하여 군민들이 해상에서 안전하게 조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6,45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