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 김․미역 북녘 보내기 운동 본격화

작성일
2018-04-06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580
완도군은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JPG
완도군은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JPG
완도군은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3).JPG

완도 김․미역 북녘 보내기 운동 본격화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 현판식 갖고 본격 활동 개시

완도군은 남북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민간차원의 교류협력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일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사랑의 김․미역 북녘보내기 운동본부’는 완도군 관내 45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주축이 되어 순수 민간주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도군번영회 김동교 회장이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운동본부는 지난 1월 8일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2월 12일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운동본부는 민간차원의 대북협력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범 군민 모금 운동을 본격화하기로 하였으며, 김․미역 북녘 보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완도군은 지난 2014년, 2017년 2번의 국제해조류박람회를 개최 하였으며, 전국 해조류 생산량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해조류의 천국 이다.
완도군과 운동본부는 품질 좋고 맛좋은 완도산 해조류를 북한 동포들에게 지원해 식량 문제를 겪고 있는 북한 동포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개최가 예정되어 있어, 남북교류도 재개될 전망으로 완도군과 운동본부는 남북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민간차원의 교류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인도주의적이고 동포애적인 지원의 대북 지원 협력사업과 남북 간 교류사업을 통해 한반도 평화 정착과 민족 화해에 기여하고 북한 동포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제안하였다”고 밝혔다.
운동본부 김동교 상임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 동포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많은 물량이 북한 동포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도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의 우수성을 북한 동포들에게도 알리고, 향후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세계시장을 선점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도군에서는 지난 2006년에도 완도산 미역 30톤(3억원)을 민간단체 주고나으로 북한 동포들에게 전달한바 있으며, 총 3회에 걸쳐 6억원 상당의 해조류를 전달했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6,4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